print

역대급 전기차 온다...캐딜락, 리릭 사전계약 돌입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 등 특징
102kWh 대용량 배터리 팩 탑재 최대 465km 주행 가능

캐딜락 리릭 외관. [사진 캐딜락]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아메리칸 럭셔리 브랜드 캐딜락이 럭셔리 전기차(EV)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리릭(LYRIQ)의 국내 출시를 공식화했다.

캐딜락은 오늘(23일)부터 국내 고객들을 위한 리릭 사전 계약에 돌입한다. 이를 기념해 제너럴 모터스(GM) 한국사업장은 서울 강남에 위치한 통합 브랜드 스페이스 ‘더 하우스 오브 지엠’을 ‘아틀리에 리릭’으로 리뉴얼한다.

리릭은 GM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 ‘얼티엄’을 적용한 최초의 모델이다. 자연의 리듬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등으로 캐딜락만의 새로운 디자인 언어를 확립했다.

전통적으로 사용한 크롬 그릴을 대신하는 리릭의 ‘블랙 크리스탈 쉴드’는 유니크한 그릴 패턴 및 라이팅 시그니쳐를 완성한다. 탑승자가 리릭에 접근하거나 잠금을 해제하면 자동으로 펼쳐지는 빛의 향연 ‘코레오그래피 라이팅’은 리릭 디자인 연출의 정점으로 꼽힌다.

리릭의 인테리어는 기술과 예술적 디자인의 조화에 중점을 둔다.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하나로 통합된 형태의 33인치 커브드 어드밴스드 LED 디스플레이를 중심으로 알루미늄과 원목, 나파 가죽 등 고급스러운 소재와 섬세한 디자인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캐딜락 리릭 실내. [사진 캐딜락]
또한 리릭에는 니켈·코발트·망간·알루미늄(NCMA) 양극재로 구성된 배터리 셀을 12개의 모듈에 배치한 102kWh의 대용량 배터리 팩이 탑재됐다. 업계 최초로 적용된 무선 배터리 매니지먼트 시스템은 각 배터리 모듈을 독립적으로 제어하고 유기적인 연동이 가능하게 한다 혁신적인 열 순환 시스템, BEV3 히트 시스템을 통해 안전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했다는 게 캐딜락 측 설명이다.

얼티엄 플랫폼을 통해 리릭은 4륜 구동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완전 충전 시 주행거리는 최대 465km에 달한다. 시간당 최대 190kW 출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DC 고속 충전도 지원한다. 약 10분의 충전 시간으로 약 12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리릭은 듀얼 모터에서 생산되는 최대출력 500마력, 62.2kg·m의 강력한 힘을 낸다. 이처럼 강력한 힘은 20인치 알루미늄 휠로 전달돼 더욱 안정적이면서 민첩한 주행을 가능하게 한다.

윤명옥 GM 한국사업장 커뮤니케이션 총괄 겸 최고 마케팅책임자(전무)는 “캐딜락은 122년전 초기 슬로건, ‘세계의 기준’을 EV 시대에 다시 한번 재현하고자 모든 브랜드 역량을 리릭에 집중했다. 마침내 또 하나의 아이코닉 모델을 완성했다”며 “리릭은 올해 1분기 북미 EV 시장에서 럭셔리 브랜드 중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하는 등 이미 그 가치를 충분히 인정받고 있다. 리릭이 제시하는 새로운 차원의 럭셔리 EV를 국내 고객들이 직접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경력 3년 이하 모여라”…토스, 개발자 최대 50명 채용

2빗썸, 창립 11주년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사전등록 진행

3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 이용자 100만명 돌파

4로앤굿, 소송금융 지원 100건 돌파…출시 1년 2개월 만

5노브랜드 도입 이마트24, 500호점 돌파…일매출 최대 50% ↑

6“일주일이면 본전 뽑는다”...스타벅스, 구독 서비스 ‘버디 패스’ 시범 운영

7형지엘리트 中시장 공략 통했다 …상해엘리트 매출 15%↑

8 당정 "10월 중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 출시"

9케이뱅크, 개인사업자 부동산담보대출 ‘후순위 대출’ 출시

실시간 뉴스

1“경력 3년 이하 모여라”…토스, 개발자 최대 50명 채용

2빗썸, 창립 11주년 ‘거래 수수료 전면 무료’ 사전등록 진행

3해빗팩토리, ‘시그널플래너’ 이용자 100만명 돌파

4로앤굿, 소송금융 지원 100건 돌파…출시 1년 2개월 만

5노브랜드 도입 이마트24, 500호점 돌파…일매출 최대 5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