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컬리, 퀵커머스 ‘컬리나우’ 론칭...“1시간 안에 배송”

마포·서대문구 일부 지역 한정
운영 지역·상품 지속 확대 계획

컬리가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를 론칭했다. [사진 컬리]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컬리의 상품 큐레이션 경쟁력이 담긴 가정간편식(HMR)과 신선식품, 뷰티 상품 등을 주문 즉시 받아볼 수 있게 됐다.

컬리는 퀵커머스 서비스 ‘컬리나우’를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컬리몰에서 선보였던 로컬 맛집과 유명 디저트는 물론 고품질의 신선식품, 생활필수품, 백화점 1층 화장품 브랜드까지 온·오프라인 경계를 넘나드는 다양한 상품군을 빠르게 만날 수 있다.

현재 총 5000여개 상품이 준비됐다. 배달 가능 지역은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동과 북가좌동, 마포구 망원동, 성산동, 연남동, 은평구 증산동 등이다. 서교동과 연희동, 수색동, 상암동 일부 지역도 가능하다. 주 7일 상시 운영이며, 오전 9시부터 밤 10시 사이에 주문할 수 있다. 컬리는 해당 지역의 운영 안정화를 거친 후 서울 내 타 지역으로도 확장할 계획이다. 상품 역시 지속적으로 늘릴 예정이다.

컬리는 자사의 강점을 온전히 경험할 수 있도록 배달 서비스 향으로 카테고리를 구분했다. 한식, 중식, 치킨·피자·양식, 일식·아시안, 베이커리, 럭셔리 뷰티, 생활필수품 등 총 15개 카테고리다. 연희동에 있는 ‘이연복의 목란’ 짜장면으로 식사하고 부산 3대 빵집 ‘겐츠베이커리’ 피스 케이크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 급히 선크림이 필요하면 백화점 1층 브랜드의 선크림을 즉시 받아볼 수도 있다.

컬리는 그간 미식 딜리버리, 오늘 저녁 뭐먹지 등의 시범 서비스를 통해 당일 배달 수요를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컬리나우 론칭으로 그간 컬리를 이용해왔던 고객은 물론 컬리를 사용해보지 않은 2030세대에도 ‘컬리온리’의 HMR 상품 경쟁력과 럭셔리 및 인디 브랜드 모두를 포함한 뷰티 브랜드 구색, 고품질의 컬리 생필품 등을 누릴 수 있게 한다는 전략이다.

컬리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컬리나우 첫 이용 고객에게는 최소 주문 금액만 넘으면 무료 배달 쿠폰을 지급한다. 현재 컬리나우의 최소 주문 금액은 1만5000원이며 5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달을 적용한다. 3만원 미만까지는 4900원, 3만원 이상부터 4만원 미만까지는 3900원, 4만원 이상부터 5만원 미만까지는 1900원의 배달비가 적용된다.

이정언 컬리 서비스혁신 담당자는 “컬리나우는 일상의 장보기 외에 당장 상품이 필요한 고객에게 컬리가 엄선한 HMR, 그로서리, 뷰티 상품들을 1시간 내외로 배달해주는 서비스”라며 “연말까지 서울 내 유망 지역을 중심으로 서비스 권역을 확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국민이주(주), 국민은행과 함께 미국투자이민 프라이빗 세미나 개최

2바디프랜드, 3분기 누적 매출 3326억... 전년 대비 7.8%↑

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韓 밸류업 선도 사명감 갖고 노력”

4정유경 회장, ㈜신세계 ‘미래 메시지’ 던질까

5HD현대重, 캐나다 잠수함 포럼 참석...현지 맞춤 모델 소개

6함영주 회장 “글로벌 시장 눈높이에 맞는 주주환원 이행할 것”

7케이뱅크 “앱에서 한국거래소 금 시장 투자 가능”

8DGB금융, ‘디지털 상생 기부 키오스크’ 이웃사랑 성금 전달

9'고가시계 불법 반입' 양현석, 법정서 입 열었다

실시간 뉴스

1국민이주(주), 국민은행과 함께 미국투자이민 프라이빗 세미나 개최

2바디프랜드, 3분기 누적 매출 3326억... 전년 대비 7.8%↑

3진옥동 신한금융 회장 “韓 밸류업 선도 사명감 갖고 노력”

4정유경 회장, ㈜신세계 ‘미래 메시지’ 던질까

5HD현대重, 캐나다 잠수함 포럼 참석...현지 맞춤 모델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