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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 알리, 韓 기업 중개 수수료 면제 9월까지 연장

시너지 창출·동반 성장 목표로 지원

알리익스프레스가 케이베뉴 입점사 수수료 면제 정책을 9월까지 연장한다. [사진 알리익스프레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알리익스프레스는 ‘케이베뉴’(K-Venue) 입점사의 수수료 면제 정책을 오는 9월까지 연장하고 국내 파트너사 지원을 더욱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K-베뉴는 지난해 10월 론칭 이후 빠른 속도로 인기 판매 채널로 자리매김했다. 가전부터 생필품, 식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을 빠른 배송과 저렴한 가격 및 높은 품질에 제공하며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수수료 면제 정책을 이어오면서 파트너 입점도 빠른 속도로 증가했다. 올해 6월 기준으로 케이베뉴에 등록된 파트너 수는 지난 3월 대비 3배 이상 늘었다.

알리익스프레스의 수수료 면제 정책은 국내 중소 판매자들의 판로 확장 및 비즈니스 성장에 큰 도움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일례로 신선과일 판매업체 ‘깨비농원’은 지난 3월 케이베뉴에 입점한 후 일평균 주문량이 6배 이상 증가했다. 특히 4월 월매출은 입점 전 대비 한달 만에 4배 이상 늘었다.

식품 회사 ‘푸드장’은 입점 초기인 5월 대비 6월 기준 300배 이상의 매출 신장을 기록했다. 조제효 푸드장 대표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다른 플랫폼 대비 많은 지원을 받고 있다”며 “좋은 제품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할 수 있어 고객 반응도 좋고, 매출이 크게 증가해 사업에 큰 도움이 된다”라고 말했다.

레이 장(Ray Zhang)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 대표는 “케이베뉴에 경쟁력 있는 상품을 가진 판매자들이 많이 입점하며 상품 라인업이 강화됐고, 동시에 이를 찾는 소비자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알리익스프레스는 한국 시장 및 국내 판매자들과 지속적인 시너지 창출과 동반 성장을 목표로 삼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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