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오뚜기, CGV 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브랜드 공간 운영

9월 22일까지 옐로우즈 캐릭터 콘셉트 ‘해피냠냠 라면 가게’ 운영

오뚜기 해피냠냠라면가게 전경. [사진 오뚜기]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오뚜기는 국내 최대 규모 영화관 'CGV용산아이파크몰’과 협업해 진라면 등 라면 대표 제품은 물론 공식 캐릭터를 활용한 옐로우즈 포토존 등 색다른 경험이 가능한 브랜드 공간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MZ세대 등 젊은층은 물론, 다양한 연령대의 소비자와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영화관에 방문한 관람객이 현장에서 조리된 오뚜기 라면을 직접 맛보고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로 귀엽게 꾸며진 브랜드 공간에서 차별화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음식을 즐기는 공간인 씨네펍(CINEPUB)에서 ‘해피냠냠 라면 가게’를 운영해 오뚜기 대표 라면 제품을 선보인다. 진라면 순한맛, 마라진라면, 마라 짜슐랭, 마슐랭 마라탕면 등 총 4종의 라면을 맛볼 수 있다. 마라 진라면과 마라 짜슐랭은 오뚜기의 마라장을 사용한 특별 레시피로 조리해 이색적인 라면을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의 세 캐릭터(뚜기, 마요, 챠비)와 시그니처 색상인 옐로우(노란색)을 활용해 꾸민 옐로우즈 포토존도 눈길을 끈다. 캐릭터로 구성된 포토존에서 친구, 지인과 함께 기념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씨네펍 라면 구매 고객 대상으로 뽑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오뚜기 제품과 캐릭터를 활용한 색다른 공간을 마련해 운영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소비자에게 특별한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최근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를 활용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3월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첫 테마송인 ‘해피냠냠송’(Happy Yummy Song)을 공개해 주목받은 바 있다.

또한 코엑스에서 7월 4일부터 7일까지 열리는 ‘서울일러스트레이션페어’와 7월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캐릭터 라이선스 페어 2024’에 참가해 옐로우즈만의 긍정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애그유니, 아시아종묘와 파트너십으로 기능성 작물 대량생산 나서…

2교보생명, 일본 SBI그룹과 디지털 금융분야 포괄적 협력

3KG모빌리티, 포니 AI·포니링크와 ‘자율주행 기술협력’ MOU 체결

4티웨이항공, 공항 현장 근로자 대상 혹서기 여름용품 지원

5KB자산운용, 미국 대표지수 ETF 2종 순자산 1조 돌파

6상상인저축銀, 디지털 플랫폼 ‘뱅뱅뱅’ 가입자 46만 돌파

7코람코, 신용등급 ‘A, 안정적’...자본력 ‘우수’ 사업은 ‘안정’

8코인원, 자금세탁방지 고도화 프로젝트 완료

9롯데카드, 최대 2000억 신종자본증권 공모 발행

실시간 뉴스

1애그유니, 아시아종묘와 파트너십으로 기능성 작물 대량생산 나서…

2교보생명, 일본 SBI그룹과 디지털 금융분야 포괄적 협력

3KG모빌리티, 포니 AI·포니링크와 ‘자율주행 기술협력’ MOU 체결

4티웨이항공, 공항 현장 근로자 대상 혹서기 여름용품 지원

5KB자산운용, 미국 대표지수 ETF 2종 순자산 1조 돌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