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서 인기” 카카오뱅크, ‘저금통with메가박스’ 50만좌 돌파
출시 약 1주일 만…영화관람권·할인쿠폰 등 혜택
오는 8월 11일까지 판매 예정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카카오뱅크가 지난 달 22일 출시한 다섯 번째 브랜드저금통 ‘저금통with메가박스’가 출시 약 1주일 만에 50만좌를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저금통with메가박스’는 계좌 속 1000원 미만 잔돈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소액 저축상품 ‘저금통’의 제휴 상품이다. 누적 저금 횟수와 금액에 따라 영화관람권·스낵 할인쿠폰 등 최대 2만 원 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에 힘입어 ‘저금통with메가박스’의 누적 계좌 개설 수는 7월 30일 기준으로 50만좌를 돌파했다. 지난 22일 서비스를 오픈한 지 약 1주일 만에 이뤄낸 성과로, 1일 기준 누적 계좌 개설 수는 56만좌 수준이다.
고객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30 ‘MZ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달까지 가입한 고객 중 20대(31.9%)와 30대(27.7%) 고객 비중은 약 60% 수준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40대(24.8%), 50대 이상(14.2%)이 뒤를 이었다. 저금통 계좌 개설 좌수 역시 출시 이전과 비교해 약 2.5배가량 늘었다.
카카오뱅크는 파트너사인 메가박스와는 2022년 ‘mini 26일저금’ 이후 두 번째 제휴에 나선 것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극장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전 연령대에서 신규 모객 효과가 있었으며, 특히 30~50대 신규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이전과 비교해 약 140%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해당 상품 인기 요인에 대해 소위 ‘극장가 성수기’로 분류되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메가박스 할인 혜택이 유용하게 느껴졌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저금통with메가박스’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펴보면, “쿠폰 혜택으로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어서 좋다” “특별히 가입하지 않아도 평소 쓰고 있던 저금통을 전환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하다” “모인 금액이 탄산음료·팝콘 등의 이미지로 나타나는 것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with메가박스’를 8월 11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저금통은 물론 26주적금·mini26일저금·한달적금·기록통장까지 꾸준히 선보인 제휴 상품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주신 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금융 및 생활 플랫폼으로써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금통with메가박스’는 계좌 속 1000원 미만 잔돈을 최대 10만원까지 저축할 수 있는 소액 저축상품 ‘저금통’의 제휴 상품이다. 누적 저금 횟수와 금액에 따라 영화관람권·스낵 할인쿠폰 등 최대 2만 원 가량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러한 혜택에 힘입어 ‘저금통with메가박스’의 누적 계좌 개설 수는 7월 30일 기준으로 50만좌를 돌파했다. 지난 22일 서비스를 오픈한 지 약 1주일 만에 이뤄낸 성과로, 1일 기준 누적 계좌 개설 수는 56만좌 수준이다.
고객 연령별 비중을 살펴보면 2030 ‘MZ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달까지 가입한 고객 중 20대(31.9%)와 30대(27.7%) 고객 비중은 약 60% 수준으로 대부분을 차지했으며, 40대(24.8%), 50대 이상(14.2%)이 뒤를 이었다. 저금통 계좌 개설 좌수 역시 출시 이전과 비교해 약 2.5배가량 늘었다.
카카오뱅크는 파트너사인 메가박스와는 2022년 ‘mini 26일저금’ 이후 두 번째 제휴에 나선 것이다.
메가박스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극장을 찾는 고객들이 늘어나면서 전 연령대에서 신규 모객 효과가 있었으며, 특히 30~50대 신규 가입자 수가 서비스 출시 이전과 비교해 약 140% 증가하는 성과가 있었다”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해당 상품 인기 요인에 대해 소위 ‘극장가 성수기’로 분류되는 여름 휴가철을 맞이해 영화를 관람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메가박스 할인 혜택이 유용하게 느껴졌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도 ‘저금통with메가박스’에 대한 고객 반응을 살펴보면, “쿠폰 혜택으로 저렴하게 예매할 수 있어서 좋다” “특별히 가입하지 않아도 평소 쓰고 있던 저금통을 전환만 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유용하다” “모인 금액이 탄산음료·팝콘 등의 이미지로 나타나는 것이 귀엽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카카오뱅크는 ‘저금통with메가박스’를 8월 11일까지 판매할 예정이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저금통은 물론 26주적금·mini26일저금·한달적금·기록통장까지 꾸준히 선보인 제휴 상품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을 보내주신 데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금융 및 생활 플랫폼으로써 일상 속 유용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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