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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 먹방’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빙그레와 함께 한다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모델 발탁
신유빈, 광고 수익 중 1억원 기부

경기 전 바나나를 먹고 있는 신유빈. [사진 연합뉴스]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파리올림픽에서 바나나를 먹는 모습이 화제가 됐던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이 빙그레와 함께 한다.

빙그레는 국내 가공유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모델로 탁구 신유빈 선수를 발탁했다고 16일 밝혔다.

신유빈은 어린시절부터 ‘탁구 신동’으로 불리며 두각을 나타냈고 국내 탁구 사상 최연소 국가대표팀 발탁,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 등 최고의 활약을 보여왔다. 이번 파리올림픽에서도 혼합복식, 단식, 단체전에 출전해 전 종목에서 4강 진출에 성공했다. 특히 혼합복식과 단체전 종목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며 2개의 올림픽 메달을 목에 걸었다.

올림픽 기간 신유빈은 경기 중에도 밝은 미소를 잃지 않는 긍정적인 모습과 국가대표 동료들을 응원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보는 이들을 흐뭇하게 했다. 특히 경기 전 간식을 먹는 모습은 일명 ‘신유빈 먹방’으로 불리며 국내를 넘어 전 세계에 화제가 됐다.

신유빈이 보여줬던 ‘바나나 먹방’이 국내 바나나 소재 대표 제품인 바나나맛우유와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해 모델 발탁에 나섰다고 빙그레 측은 설명했다. 실제 파리올림픽 전후로 많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바나나맛우유 모델로 신유빈의 발탁을 기대하는 의견이 다수 올라왔다.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이 광고 모델 수익 중 일부를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했다. 사진은 (왼쪽부터) 심은석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 회장,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 빙그레 마케팅담당 양혜진 상무. [사진 빙그레]
빙그레는 올림픽 폐막 직후 신유빈 측과 광고 모델 계약을 체결했다. 빠른 시일 내 영상 광고 등을 촬영해 공개할 예정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신 선수가 올림픽 기간 보여준 활기찬 모습과 눈부신 성과에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많은 응원이 됐다”며 “신 선수가 평소 바나나맛우유를 좋아한다고 전해 들었고, 신 선수의 건강하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바나나맛우유의 이미지에 잘 부합하기 때문에 모델로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유빈은 광고 모델료 중 1억원을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에 기부했다. 오늘(16일) 오전 신유빈과 심은석 한국초등학교탁구연맹 회장, 양혜진 빙그레 마케팅담당 상무가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신유빈 측은 광고 모델 관련 협의를 진행하면서 한국 탁구의 발전을 위해 빙그레와 함께 기부를 진행하기를 희망했다. 이에 빙그레도 선수의 뜻에 동참하기 위해 연맹과 지원방안에 대해 협의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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