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KGM, 8월 판매량 8128대…내수 시장 ‘액티언’ 호조세

이는 전년 동월 대비 24.9% 감소한 수치다. KGM은 여름 휴가에 따른 조업일수 감소 및 경기 침체로 판매량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시장별 판매량을 살펴보면 내수 판매는 작년 동월 대비 1% 증가한 3943대로 집계됐다. 쿠페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액티언 출시 효과가 주요했다는 평가다.
엑티언은 신차 사전예약 역대 최고 기록을 수립했다. 본격적인 생산 및 영업일 기준 고객 출시 5일 만에 780대가 판매되는 등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수출 판매량은 작년 동월 보다 39.5% 감소한 4185대를 기록했다. 다만 튀르키예 등으로 토레스 EVX 판매 물량이 늘며 전월 대비 2.7% 증가했다. 누계 대비로도 2.4% 증가한 상승세를 이었다.
KGM은 지난 3월 튀르키예에 토레스 EVX를 출시한 이후 지난 상반기까지 전기차 시장 점유율 11.6%로 전체 판매 3위를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KGM은 곽재선 KGM 회장의 글로벌 광폭 행보를 필두로 하반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할 계획이다.
곽 회장은 지난달 튀르키예를 방문해 대리점과 간담회를 갖고 판매 전략 공유 등 협력 방안을 모색한 바 있다.
이어 유럽 판매법인 출범에 맞춰 독일 딜러들과 콘퍼런스를 갖고 현지 딜러들과 소통하는 등 글로벌 수출 물량 확대에 나섰다.
KGM은 이달 유럽 판매 법인의 본격적인 영업 개시에 맞춰 신차 론칭과 함께 물론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으로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KGM 관계자는 “유럽 판매법인 신모델 출시 등 글로벌 시장 공략 강화는 물론 시장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액티언 총력 생산체계 구축과 다양한 마케팅 전략 등 공격적인 시장 대응을 통해 판매 물량을 늘려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정청래, 민주당 신임 당대표에…"내란세력 뿌리 뽑아야"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월드컵 중요"…손흥민 마음 속 새 팀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진성준 "코스피 안 망한다"…'대주주 기준 상향' 반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IPO 실패시 회수 어떻게?…구다이글로벌 CB 투자 딜레마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구독하면 200만원 주식 선물', 팜이데일리 8월 행사 시작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