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 MTS 개편, ‘수익률 높은 투자자의 선택’ 볼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대신증권은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 '대신 사이보스'와 '크레온' 어플을 개편했다고 2일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신증권에서 거래 중인 고객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수익률 상위 1000명의 종목을 공유해주는 '수익률 높은 투자자의 선택' 기능이 추가됐다. 지난주 보유하고 매매한 종목과 현재 매매 중인 종목을 비교해 볼 수 있다.
MTS 홈 화면도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됐다. 국내, 해외, 나의 투자 3개의 탭으로 나뉘어 주요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국내'와 '해외' 탭은 각 시장의 주요 지수, 종목, 환율 등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장 예정 종목과 공모주 청약·배정 정보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나의 투자' 탭에서는 미체결, 평가금액, 대출 현황, 입출금 내역과 금융소득 조회 등 세금 관련 정보를 한 번에 파악할 수 있다. 보유하고 있는 모든 계좌의 평가 금액을 합산 표시해 전체 자산 현황도 볼 수 있다. 홈 화면에서 바로 접속할 수 있어 개인별 투자 정보의 직관성을 높였다는 설명이다.
정원빈 대신증권 플랫폼솔루션부장은 "모바일 사용자의 투자정보 확대와 사용자 경험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전 연령층이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새로운 투자정보를 지속해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오르세 미술관, MoMA와 협업"...삼성이 CES에서 공개한 아트 TV는?
2“강추위, 너무 반갑다”...배달 업계 미소짓는 이유
37만달러 하락 가능성도... 비트코인, 금리인하 불확실성에 약보합
4윈저, 정통 스카치 위스키 품격 담은 ‘프리미엄 설 선물세트’ 출시
5‘리플 ETF’도 나오나?...경영진 발언에 기대감 ‘쑥’
6"국내 주식부자 순위 변동"...1위 이재용, 2위 서정진, 3위는?
7유가증권시장,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자율공시 전년 比 27% ↑
8제동 걸린 서울 아파트값...“악재나 호재 전까진 보합 유지”
9밸률업 본 공시 참여 기업 주가, 코스피‧코스닥 지수 대비 ‘선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