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스타벅스, 22일까지 디카페인 음료 1000원 할인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 할인
아메리카노,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돌체 라떼 5종

스타벅스 디카페인 그란데 1000원 할인 이벤트.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이코노미스트 이혜리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9일부터 오는 22일까지 오후 2시부터 8시 사이 디카페인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1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FALL IN DECAF’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부쩍 높아진 가운데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완벽하게 유지하는 스타벅스 디카페인 커피의 다양한 음료 라인업을 소개하기 위해 마련됐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총 5종으로,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다.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스타벅스 멤버십 회원이 핫/아이스 그란데 사이즈 결제 시 즉시 1000원 할인 적용된다.

모든 스타벅스 회원을 대상으로 하는 이벤트인 만큼 매장에 방문해 POS로 결제하는 건은 물론 사이렌 오더나 딜리버스 등을 통한 주문 시에도 1000원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스타벅스가 오후 시간대 디카페인 음료 할인 이벤트를 기획한 이유는 동일 음료 기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일반 에스프레소보다 오후 시간대 더 판매가 집중된 경향을 보이기 때문이다.

스타벅스가 지난달 판매된 이번 이벤트 대상 음료 5종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와 일반 에스프레소 메뉴의 판매량을 시간대별로 각각 분석한 결과, 하루 중 오후 2시 이후에 판매된 비중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가 50%로 일반 에스프레소(35%) 대비 15%p 높게 나타났다.

오전 시간대 판매가 집중되는 일반 에스프레소 음료와 달리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들은 오후에도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를 선택한 것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디카페인 커피가 스타벅스에서 1억 잔 넘게 판매되었을 정도로 대중화된 점을 반영해 더 많은 고객들이 음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그란데 사이즈 1천 원 할인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높은 품질의 디카페인 음료 개발을 통해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을 이끌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현대차, ‘2025년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모집

2에드워드 리, 두부 이어 두유도…매일유업 앰서버더 꿰찼다

3전세사기 피해자 938명 추가 인정…누적 2만 4668명

4맘스터치 ‘리로케이션’ 지원 뭐길래…“평균 매출 265% 증가”

5“최대 80% 할인”…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6‘2024 친환경건설산업대상’ 국토부 장관상에 GS건설…총 9개 사 수상 영예

7“韓 제조업, AI로 변한다”...AI 국가 경쟁력까지 향상 효과

8나쵸와 만난 뿌링클...bhc, 새로운 사이드 메뉴 출시

9대상, ‘GWP AWARDS 2024’…동반성장 ‘같이의 가치’ 실현

실시간 뉴스

1현대차, ‘2025년 미래모빌리티학교’ 참가 모집

2에드워드 리, 두부 이어 두유도…매일유업 앰서버더 꿰찼다

3전세사기 피해자 938명 추가 인정…누적 2만 4668명

4맘스터치 ‘리로케이션’ 지원 뭐길래…“평균 매출 265% 증가”

5“최대 80% 할인”…무신사, ‘무진장 24 겨울 블랙프라이데이’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