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구불구불 복잡한’ 노량진수산시장, 카카오맵 만나 쉬워졌다
- 카카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실내 지도 서비스 시작

[이코노미스트 정두용 기자] 구불구불 복잡한 길로 복잡한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이 쉬워진다.
카카오는 카카오맵이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실내 지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1일 밝혔다. 카카오맵 실내 지도는 넓고 복잡한 실내 장소의 매장과 편의시설 정보를 손쉽게 알 수 있는 지도 서비스다.
카카오 측은 “수협노량진수산주식회사와 시장 안에서 길을 헤매거나 원하는 정보를 찾기 어려웠던 이용자들을 위해 이번 실내 지도를 개발했다”며 “각 점포 위치, 메뉴, 운영시간과 함께 층별 엘리베이터, 에스컬레이터·화장실 등 각종 편의시설 등 최신 정보를 도면 그대로 카카오맵 앱에 반영했다”고 전했다.
양사는 점포주들이 주로 고연령층임을 고려해 ‘점포주 대상 찾아가는 앱 사용 교육’을 진행했다. 카카오맵 앱 사용 방법과 카카오 비즈니스 계정 가입 및 활용법을 안내하고, 점포주들이 직접 매장관리를 통해 점포 홍보·휴무일 알림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이용자들은 카카오맵 앱을 최신으로 업데이트한 뒤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을 검색하면 층별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후 매장 아이콘을 터치하면 나오는 홈·사진·후기 등 콘텐츠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파악하면 된다.
카카오맵 실내지도 서비스는 지난 1월 서비스를 오픈한 이후 현재 ▲김포국제공항 ▲현대백화점 판교 ▲신세계아울렛 부산 등 전국 130여 개의 복합상업시설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조성윤 카카오 로컬맵 리더는 “카카오맵 실내지도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복잡한 시장에도 적용됐으면 하는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 실내지도를 개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용자들의 니즈에 맞춰 실내지도 서비스를 고도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겁에 질린 여학생 줄행랑…대학생들 ‘정신 나간’ 이 챌린지 뭐길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강원래와 이혼 잘했다” 악플에 김송 분노 “욕도 아까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제시했던 '코스피5000'…한국 증시 상승 조건은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