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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GM, 포괄적 협력 MOU 체결…“고객 가치 제고”

향후 주요 전략 분야에서 협력
기타 소재 통합 소싱 방안도 검토

(왼쪽부터) 메리 바라(Mary Barra) GM 회장 겸 CEO와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이 협약서에 서명을 하고 있다. [사진 현대자동차]
[이코노미스트 박세진 기자] 현대자동차는 미국 제네럴모터스(이하 GM)와 포괄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향후 주요 전략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며 생산 비용 절감, 효율성 증대 및 다양한 제품군을 고객에게 신속히 제공하기 위한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한 양사의 잠재적인 협력 분야는 ▲승용·상용 차량 ▲내연 기관 ▲친환경 에너지 ▲전기 및 수소 기술의 공동 개발 및 생산이다.

또한 양사는 배터리 원자재, 철강 및 기타 소재의 통합 소싱 방안을 검토하고 공동의 역량을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메리 바라 GM 회장 겸 CEO는 “양사의 이번 파트너십은 체계화된 자본 배분을 통해 제품 개발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들 수 있는 잠재력을 지녔다”며 “상호 보완적인 강점과 능력 있는 조직을 바탕으로 규모와 창의성을 발휘해 경쟁력 있는 제품을 고객에게 보다 효율적으로 빠르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현대자동차와 GM은 글로벌 주요 시장 및 차량 세그멘트별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기회를 탐색할 수 있을 것”이라며 “양사가 보유한 전문성과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효율성을 향상시켜 고객 가치를 제고하겠다”고 밝혔다.

두 기업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본 계약 체결을 위한 다각적인 검토를 통해 협업 내용을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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