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MBK파트너스 “고려아연, 중국 매각 없다”
- “국가 기간 산업으로 중추적 역할 충실히 수행할 것”

24일 MBK파트너스는 ‘고려아연 임직원, 노동조합, 고객사, 협력업체, 주주, 지역사회, 그리고 대한민국의 모든 구성원께 올리는 글’이란 제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MBK는 입장문에서 “일각에서는 우리가 고려아연의 경영권을 확보하게 되면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신성장 사업들이 모두 중단될 것 같이 호도하고 있다”며 “이익에만 집중해 제품 품질을 저하할 것처럼 매도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어 “협력업체들과의 관계도 중단될 것으로 넘겨짚고 있다”며 “핵심 기술이 유출되고, 심지어 인수 후에는 중국에 매각될 것 같이 말하고 있다. 근거없는 억측이며, 현실성 없는 주장”이라고 반박했다.
또한 MBK는 이번 공개매수가 고려아연의 1대 주주와의 협력하에 진행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MBK는 “적대적 인수합병은 잘못된 주장”이라며 “최대주주에 의한 적대적 인수합병이라는 것은 가능하지 않은 개념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특히 MBK는 고려아연을 중국에 매각하는 일은 없다고 단언했다. MBK는 “고려아연은 국가기간산업”이라면서 “우리는 장기간 투자하고, 대한민국의 구성원들이 수긍할 수 있는 방식으로 그리고 대한민국 경제에 기여할 수 있는 방식으로 투자 활동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MBK는 이후 추가 입장문을 내고 고려아연의 ‘최윤범 회장이 지금 답해야 할 질문들’ 여덟 가지를 언급하며 압박했다.
해당 입장문에서 MBK는 고려아연의 영업 이익률 하락 이유와 원아시아파트너스 펀드들에 대한 출자 과정 등을 물으며 대표이사인 최윤범 회장의 책임을 추궁했다. 또한 자사주 취득이 최 회장의 경영권 방어 수단은 아닌지, 고려아연 관련 인테리어 공사를 도맡다시피 한 씨에스디자인그룹의 관계를 물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8살 유괴 살해한 여고생, 공범은 검찰에 '쌍욕'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