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뷰티 수요 증가에…이마트24, ‘플루’와 편의점용 화장품 출시
- 편의점 채널에 맞는 용량으로 단독 선보여
“향후 화장품 상품군 강화”

이마트24가 선보이는 이번 상품은 ▲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5개입) ▲ 플루 바디스크럽75ml, ▲ 플루 클렌징폼75ml 등 3종이다.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는 최근 품절대란을 일으킨 ‘미세침(마이크로니들) 에센스’다. 미세한 바늘모양의 입자인 ‘스피큘(Spicule)’을 주성분으로 해, 미세침이 피부에 자극을 주어 유효성분의 빠른 흡수와 필링을 도와준다. 특히,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시카 엑소좀’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필요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스킨부스터 역할을 하는 상품이다.
이마트24 단독으로 선보이는 플루 시카부스터 에센스100은 편의점 채널에 맞게 1.5ml용량의 개별 포장된 스틱형 제품 5개가 한 팩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7900원이다.
‘플루 바디스크럽(7,900원)’은 캘리포니아산 호두나무 껍질 가루가 함유된 제품으로, 미세한 입자 크기를 활용해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는데 탁월하다. 또 사용 시 물에 닿으면 거품이 일어나는 타입으로, 바디스크럽 입문자라도 부담 없이 매일 사용할 수 있는 저자극 바디케어 제품이다. 플루 바디스크럽은 H&B스토어에서 바디스크럽 부문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상품으로, 역시 편의점 채널에 맞춰 75g 소용량으로 변경해 선보인다.
또한, ‘플루 클렌징폼(7900원)’은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자극은 줄이고, 세정력을 높여 말끔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병풀/자작나무수, 편백수, 대나무수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 진정과 보습케어에 도움을 주며, 촉촉한 피부 케어를 위해 히알루론산 8종도 포함되어 있다.
편의점에서 화장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로 이마트24가 화장품 카테고리의 매출을 확인한 결과 전년대비 2022년에는 11%, 2023년 36%, 2024년(1월~8월) 21% 등 매년 두 자리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24는 품절대란을 일으켰던 ‘미세침 에센스’를 편의점 단독으로 선보이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번 차별화 뷰티 상품을 시작으로 향후 화장품 상품군을 지속적으로 해 나갈 계획이다.
이마트24 라이프&컬쳐팀 이정민 파트너는 “접근성 높은 편의점 특성상 화장품 구매 채널로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으며, 앞으로도 전문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상품 구색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손흥민 또 결장, 이대로라면 '대기록' 무산 위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손흥민 또 결장, 이대로라면 '대기록' 무산 위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한국 군사비 수십억달러…관세 협상과는 별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3분만에 완판된 일본 신칸센 토큰증권…비결은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美3상 성공에 HK이노엔, 비만약 신기술에 인벤티지랩 ‘상한가’[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