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편의점에서 다 판다”...세븐일레븐, 차세대 콘셉트 매장 공개

가맹점 경쟁력 강화 위한 혁신 모델 도입
즉석 및 신선 식품부터 패션·뷰티까지 마련

세븐일레븐이 뉴웨이브 오리진점을 신규 오픈했다. [사진 세븐일레븐]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다가오는 뉴리테일 시대를 맞아 가맹점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혁신 모델을 새롭게 선보였다.

21일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회사는 최근 현대인 소비 감성에 맞춰 상품 구성을 재해석하고, 편안하고 모던한 인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한 세븐일레븐 뉴웨이브 오리진(New Wave Origin)점을 신규 오픈했다.

‘뉴웨이브 오리진’(New Wave Origin)이라는 명칭은 세븐일레븐의 새로운 변화, 그 시작점을 상징한다. 편의점의 핵심이자 근간인 푸드부터 신흥 콘텐츠인 패션&뷰티에 이르기까지 철저한 고객 맞춤형 상품 구성과 현대적 감성의 공간 디자인을 앞세워 밝고 영&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가맹점 경쟁력 증진을 목표로 한다.

세븐일레븐 뉴웨이브 오리진점은 코리아세븐 본사가 위치한 이스트센트럴타워(서울 강동구 소재) 1층에 약 35평 규모로 자리한다. ‘이스트센트럴타워는 오피스와 주택가가 공존하고 다양한 세대가 어우러진 복합 상권이자 차세대 가맹 모델로서의 보편화를 테스트할 수 있는 최적의 상권이다.

세븐일레븐은 뉴웨이브 모델에 푸드스테이션 개념을 도입했다. 카운터를 푸드코트형으로 조성해 즉석피자, 군고구마, 커피, 치킨, 구슬아이스크림 등 세븐일레븐의 대표 즉석식품들을 한 눈에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실제 가맹점에 적용했을 때 경영주의 오퍼레이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전략적 배치다.

신선 특화 존도 새롭게 조성됐다. 청과, 계란 등 신선식품을 소용량부터 대용량까지 두루 갖춰 다양한 고객층의 장보기 편의를 높였다. 와인&리쿼 코너에서는 MD추천와인 등 120여 종의 차별화 주류를 만나볼 수도 있다. 5미터 길이의 넉넉한 시식공간은 직장인과 지역민에게 편안한 휴식과 취식 환경을 제공한다.

세븐일레븐이 새로운 신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패션·뷰티 카테고리도 지난달 27일 선보인 패션·뷰티 특화 점포 ‘세븐일레븐 동대문던던점’의 컴팩트 버전으로 선보였다. 전문 뷰티 매장의 샵인샵(shop in Shop) 분위기를 연출하는 전용 진열대를 별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패션 코너에서는 동대문던던점과 마찬가지로 세븐일레븐X뭉 콜라보 의류(맨투맨, 후드티)를 단독 판매한다. 양말 전문 브랜드 삭스탑의 패션 양말 10여 종도 만나볼 수 있다. 뷰티 코너에는 마녀공장, 센카, 셀퓨전씨, 메디필, 토니모리, 김정문알로에, 어퓨, 보로탈코 등 8개 브랜드 20여 상품이 들어섰다.

세븐일레븐은 향후 뉴웨이브 모델을 주축으로 고객 개개인의 취향과 경험을 고려한 상권별 맞춤형 매장을 가맹점 확대 및 운영 전략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히 물건을 사고 파는 공간의 의미를 넘어 삶을 변화시키는 경험을 선사하는 근거리 생활밀착형 생활 플랫폼으로서 업의 본질을 정립해 나간다는 목표다.

박세현 세븐일레븐 MD전략팀장은 “앞으로 전국 단위 도입 가능한 새로운 미래형 프랜차이즈 스탠다드 모델을 지역과 상권에 맞게 구성해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편의점이 지닌 전국 인프라와 상품 소싱력을 앞세워 지속적인 상품 및 서비스 혁신으로 가맹점 수익을 높일 수 있는 세븐일레븐 대표 모델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 1억원 배상 확정…못 받을 수도

2'프로불참러' 조세호 결혼식 참석한 배우는?

3한화오션, 글로벌 해양 탈탄소화 센터와 ‘해양 탄소중립’ 협력

410월 1∼20일 수출 2.9% 줄었다   무역적자 10억 달러

5 10월 1∼20일 수출 2.9% 감소…무역적자 10억달러

6檢, 문다혜 소환 일정 조율…포렌식도 마무리 단계

7더현대 서울, 더 ‘힙’ 해진다…오픈 이후 최대 규모 MD개편

8코오롱FnC, ‘캠핑계 에르메스’ 맞손…헬리녹스와 라이선스 계약

9현대차그룹, 부품·물류·철강·금융 부문 ‘RE100 가속화’

실시간 뉴스

1 ‘부산 돌려차기’ 피해자, 1억원 배상 확정…못 받을 수도

2'프로불참러' 조세호 결혼식 참석한 배우는?

3한화오션, 글로벌 해양 탈탄소화 센터와 ‘해양 탄소중립’ 협력

410월 1∼20일 수출 2.9% 줄었다   무역적자 10억 달러

5 10월 1∼20일 수출 2.9% 감소…무역적자 10억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