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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이니시스, 일본 진출 쇼핑몰 위한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 론칭

신용카드·현지 간편결제 제공하는 국내 유일 서비스
“역직구 쇼핑몰에 현지 소비자 접근성 증대…쇼핑몰 성장 기여할 것”

[사진 KG이니시스]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KG이니시스가 국내 쇼핑몰의 해외 진출을 위한 ‘일본 통합 간편결제’ 서비스를 론칭했다고 30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일본 소비자에게 익숙한 신용카드 결제, 편의점 결제는 물론 라쿠텐페이, 아마존페이, 디바라이, 에이유페이 등 주요 간편결제 6종을 통합 제공한다. 현지 간편결제를 일괄 지원하는 국내 유일한 서비스다.

쇼핑몰 탑재 시 현지 법인 설립 또는 플랫폼 입점 없이 해외 직접 판매가 가능하다는 것이 KG이니시스 측 설명이다. 국내 쇼핑몰이 일본 역직구 시장에 뛰어들려면 현지 법인을 설립해 직접 진출하거나, 비싼 수수료를 내고 해외 플랫폼에 입점해야 했으나 이번 서비스를 통해 손쉽게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게 된 셈이다.

높은 결제성공률과 사업 편의성도 장점으로 꼽았다. ▲KG이니시스 일본 법인을 통해 엔화 승인을 지원하므로 카드승인율이 높고 ▲월 1회 정산이 일반적인 해외 플랫폼과 달리 최대 월 6회 정산을 제공하며 ▲사업자 필요에 따라 원화 또는 엔화 정산이 모두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가맹점 관리자 시스템에서 국내외 통합 매출 현황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향후 KG이니시스는 주요 호스팅사 전용 서비스도 선보일 방침이다. 호스팅사를 통해 개설된 국내 쇼핑몰들이 200조 원 규모 일본 이커머스 시장을 공략할 포석을 마련한다.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넘어 글로벌 거래액을 확대하고, 역직구로 대표되는 CBT(Cross Border Trade, 국경 간 거래) 영역 내 지위를 확고히 하겠다는 포부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해외 판매 쇼핑몰은 현지 소비자들이 실제 이용하는 지불수단 구축 및 결제환경 최적화가 필수”라며 “신용카드 결제, 편의점 결제에 더불어 최근 일본에서 부상하는 간편결제를 통합 제공함으로써 소비자 접근성을 높여 가맹점의 전방위 성장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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