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BGF리테일, 3분기 영업이익 912억원…4.8% 증가
- 매출 2조3256억…전년比 5.4%↑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1% 감소

1∼3분기 누적 매출은 6조4823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5.3% 늘었으나 영업이익은 2000억원으로 1% 감소했다. 영업이익 감소는 상반기 내내 이어진 주말 우천 등 비우호적인 기상환경이 영향을 미쳤다.
BGF리테일은 3분기에 신규 점포 출점이 꾸준히 이어진 데다 두바이 초콜릿과 생과일 하이볼, 간편식 등의 차별화 상품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설명했다.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사업 효율화로 임차료나 물류비, 인건비 등의 고정비 증가율이 둔화한 덕을 봤다.
3분기 기준 상품 매출 구성비를 보면 가공식품이 46.2%로 가장 크고 담배 36.2%, 식품 12.4%, 비식품 5.2% 등의 순이었다. 작년 3분기와 비교하면 가공식품 비중은 0.7%포인트 높아졌고, 담배는 0.3%포인트 낮아졌다. 식품과 비식품 비중도 각각 0.2%포인트 떨어졌다.
BGF리테일 관계자는 “양질의 신규 점포를 확대하고 고객을 끌어모으기 위한 차별화 상품을 중점적으로 전개해 수익 경영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