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자 전환’ 토스, 3분기 영업이익 109억원…매출은 분기 최대
토스 서비스 전반에 걸쳐 고른 성장
순이익도 39억원 넘어서며 흑자 전환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가 3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09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는 작년 동기(514억원 손실) 대비 흑자 전환한 것으로, 지난 2분기에 이어 흑자 기조가 이어졌다.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영업수익)은 같은 기간 47.5% 증가한 5021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9억원이었다.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수익은 1조4163억원으로, 작년 전체 영업수익(1조3707억원)을 넘었다. 토스 측은 광고, 간편결제(토스페이), 대출 중개 등 소비자(컨슈머) 서비스 전반이 고르게 성장했다고 실적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달 말 기준 1910만명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바탕으로 광고 서비스 분야도 성장했다.
계열사인 토스증권은 해외주식 위탁매매 부문 성장에 기반해 3분기 영업이익 296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에 일조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 서비스의 고른 성장 및 계열사 및 관계사들의 실적 호조로 분기 최대 매출 달성과 더불어 분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했다”라며 “매출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하는 플랫폼 본연의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는 작년 동기(514억원 손실) 대비 흑자 전환한 것으로, 지난 2분기에 이어 흑자 기조가 이어졌다.
3분기 연결 기준 매출(영업수익)은 같은 기간 47.5% 증가한 5021억원으로 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39억원이었다.
올해 3분기 누적 영업수익은 1조4163억원으로, 작년 전체 영업수익(1조3707억원)을 넘었다. 토스 측은 광고, 간편결제(토스페이), 대출 중개 등 소비자(컨슈머) 서비스 전반이 고르게 성장했다고 실적 배경을 설명했다.
지난달 말 기준 1910만명에 달하는 월간 활성 이용자(MAU)를 바탕으로 광고 서비스 분야도 성장했다.
계열사인 토스증권은 해외주식 위탁매매 부문 성장에 기반해 3분기 영업이익 296억원을 기록하며 성장에 일조했다.
이승건 토스 대표는 “토스 서비스의 고른 성장 및 계열사 및 관계사들의 실적 호조로 분기 최대 매출 달성과 더불어 분기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 흑자를 기록했다”라며 “매출과 수익성을 모두 확보하는 플랫폼 본연의 건강한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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