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치에이아이, 2024 K-Global 액셀러레이팅 사업 성과로 베트남 진출 박차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최하고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가 주관하는 2024 K-Global 액셀러레이팅 사업에 참여한 피치에이아이(P2ACH AI)가 베트남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며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섰다.
피치에이아이는 호치민 현지 프로그램을 통해 베트남 주요 기업과 4건의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피치에이아이의 AI 기반 옥외광고 솔루션 ‘푸(POOH)’를 중심으로 현지에서의 사업 협력 방안을 구체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푸(POOH)’는 전통적인 옥외광고를 디지털 광고처럼 효율적으로 운영·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광고 노출, 관심도, 구매 데이터를 수집하고 리타게팅 및 크로스 마케팅까지 지원한다. 이러한 기술력은 베트남 현지 시장에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피치에이아이 관계자는 “베트남 기업들과의 협력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현지 사업 기회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이번 협약은 글로벌 광고 시장으로 확장하는 중요한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024 K-Global 액셀러레이팅 사업은 국내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과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며, 특히 이번 베트남 프로그램은 국내 기업과 현지 기업 간의 상생 모델을 창출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네이버 지도, 사우디에도 뜰까"...팀네이버, 사우디 주택공사와 JV 설립
2내년부터 ETF로 부동산·리츠 투자 가능해진다
3NH-Amundi자산운용. ‘HANARO 생성형AI 액티브 ETF’ 상장 후 수익률 80% 돌파
4우리자산운용, ‘WON 전단채플러스 액티브 ETF’ 19일 신규상장
5미래에셋, ‘TIGER 미국나스닥100ETF선물 ETF’ 신규 상장
6“내년 부동산 가격하락 제한적”...NH證 ‘2025 부동산 시장’ 전망
7삼성바이오에피스, 안과질환 치료제 오퓨비즈 유럽 허가
8이번엔 마늘빵이다...농심, 빵부장 시리즈 신제품 출시
9“금빛 눈 반짝인다”...갤러리아百, ‘돌체앤가바나’와 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