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애플리즈 '찾을수록' 블라디보스토크로 5만병 출하

이 자리에는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 최태림 도의원, 한임섭 경북식품수출기업협회장 등 10여 명이 참석해 첫 출하를 축하했다. 제품을 수입한 러시아 바이어는 과실주 ‘찾을수록’ 은 여러 가지 맛을 느낄 수 있어 다양한 맛을 선호하는 러시아 시장에 아주 적합하다고 평가했다.
지난 1998년에 설립된 ㈜한국애플리즈는 사과 와인과 브랜디 등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농업기업법인이다. 현재 중국, 호주, 미국 등 40여 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러시아 주류시장은 맥주를 제외한 규모만 약 6조 원으로 세계에서 세 번째로 큰 만큼, 향후 수출잠재력이 풍부하다.
한편, 최근 국제정세로 인해 러시아시장 접근에 어려움이 많은 상황에서, 경북도 연해주 사무소는 지난 1년간 바이어와 생산기업 간 꾸준히 가교 역할을 수행했다. 첫 영상회의부터 선적에 이르기까지 통역, 러시아 수입 인증, 주류 소비세 인지 발급, 결제와 물류에 관한 정보제공 등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최영숙 경북도 경제산업국장은 "중국에서 사드 문제로 한때 어려움을 겪었지만, 꾸준히 버텼던 우리 기업들은 시장에서 위상이 더 높아졌다. 한국애플리즈의 찾을수록은 경북 사과라는 고유의 경쟁력으로 러시아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말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美FDA인력 감축 칼바람 여파 '촉각'[제약·바이오 해외토픽]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복수하겠다”…이찬원도 ‘깜짝’ 놀란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4배 폭등 끝 ‘급전직하’ 상지건설…장 마감후 대규모 CB 전환 공시(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필름형 '서복손' 성공 길 걷겠다"…CMG제약, '메조피' 美안착에 올인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