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KGM 액티언, 한 번 충전으로 최대 1000km 달린다

가솔린·LPG 결합한 바이퓨얼 액티언 등 적용 확대
가솔린 대비 최대 40% 연료비 절감 효과 경제성↑

앞으로 KG모빌리티(KGM)의 액티언에도 바이퓨얼 적용이 가능해진다. [사진 KGM]
[이코노미스트 이지완 기자] KG모빌리티(이하 KGM)가 가솔린 모델 대비 최대 40%의 연료비 절감 효과가 있는 바이퓨얼(Bi-Fuel) 모델의 라인업을 대폭 확장한다. LPG의 높은 경제성을 선호하는 고객들의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함이다.

3일 KGM에 따르면 회사는 현재 토레스에 적용된 ‘바이퓨얼’ 시스템을 ▲액티언 ▲토레스 밴 ▲코란도 ▲티볼리까지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바이퓨얼은 경제성 높은 LPG와 가솔린의 엔진 성능을 동시에 사용해 각각의 연료가 갖는 장점을 결합한 방식이다. 가솔린 모델 대비 30~40%의 연료비가 절감되는 효과가 있어 경제적이다.

도넛형 LPG 봄베(58ℓ)와 가솔린 연료탱크(50ℓ)를 완충하면 한 번 충전(주유)으로 최대 1000km까지 주행 가능하다. 주연료인 LPG가 모두 소진되면 가솔린으로 자동 전환되기 때문에 충전소를 찾아다녀야 하는 번거로움이 덜하다. 이로 인해 장거리 운행 시에도 편리하다는 게 KGM 측 설명이다.

또한 운행 상황에 따라 운전자가 연료 전환 버튼을 눌러 필요에 맞는 연료 타입을 선택하고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다. 이는 연료를 더욱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게 한다.
KG모빌리티(KGM)가 바이퓨얼 모델 라인업을 확대한다. 사진은 LPG 도넛탱크. [사진 KGM]
KGM의 바이퓨얼은 기존 LPG 차량의 단점으로 지적받던 저출력∙저연비∙겨울철 시동성 측면에서도 우수하다. 1.5 GDI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해 동급 LPG 차량 대비 약 20% 높은 최고출력(165ps)과 최대토크(27.3kg·m)를 발휘하며, 가솔린 차량과 흡사한 95%의 주행 성능을 지닌다. 복합 연비는 8.9km/ℓ로 가솔린의 85% 수준이다. 가솔린으로 시동을 걸기 때문에 추운 겨울철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LGP 차량 문제에 대한 부담도 없다.

KGM의 바이퓨얼에 적용된 LPG 시스템은 국내 최고의 LPG 전문기업으로 평가받는 로턴(ROTURN)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것이다. KGM은 품질보증으로 3년/10만km 무상 서비스 기간을 제공한다.

바이퓨얼은 커스터마이징 옵션으로 운영된다. KGM 판매 대리점에서 차량 구매 시 LPG 사양을 추가하면 LPG 시스템 장착 및 구조변경 신고 후 고객에게 인도되는 방식이다.

모델별 판매 가격은 ▲토레스 바이퓨얼 3170만~3561만원 ▲토레스 밴 바이퓨얼 2996만~3372만원 ▲액티언 바이퓨얼 3725만~3979만원 ▲코란도 바이퓨얼 2777만~3209만원 ▲티볼리 바이퓨얼 2559만~2950만원이다.

KGM 관계자는 “바이퓨얼은 긴 거리를 충전과 주유의 불편함 없이 주행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경제성이 높다”며 “LPG를 선호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자사 브랜드의 여러 모델로 라인업을 확장해 선보인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게임하면 쿠폰 준다” 요기요, ‘요게임’ 베타 서비스 론칭

2 野6당, 오후 2시40분 尹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제출

3"아이들,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매일유업, 복지시설 건립 5000만원 후원

4보람상조, 4개 직영 장례식장 위생등급 ‘매우우수’ 평가 획득

5호텔신라, 2025년 정기 임원인사...“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

6“윤석열 즉각 퇴진” 금융노조 총파업 투쟁 돌입

7청년재단, 2024 청년다다름사업 성공적으로 마무리

8은가은, 결혼 앞두고 "너무 힘들다" 박현호와 같이 나오는데…

9황정음, 전 남친 김용준 언급 "한 번 만나면…"

실시간 뉴스

1“게임하면 쿠폰 준다” 요기요, ‘요게임’ 베타 서비스 론칭

2 野6당, 오후 2시40분 尹 대통령 탄핵소추안 국회 제출

3"아이들, 건강하게 자랄 수 있게"...매일유업, 복지시설 건립 5000만원 후원

4보람상조, 4개 직영 장례식장 위생등급 ‘매우우수’ 평가 획득

5호텔신라, 2025년 정기 임원인사...“핵심 사업 경쟁력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