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고려아연, 장중 신고가…최윤범 임시 주총 앞두고 지분 17.5%로 늘려 [증시이슈]
- 최 회장·특별관계자 지분 비율 0.32%p↑

[이코노미스트 이승훈 기자] 고려아연이 신고가를 새로 썼다. 내달 임시 주주총회를 앞두고 지분율 경쟁이 치열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영풍·MBK파트너스(이하 MBK) 연합과 경영권 분쟁 중인 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측이 임시 주주총회에서의 표 대결에 대비해 장내 매집을 통한 지분 확대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5일 오전 10시 17분 현재 고려아연은 전일 대비 4.31% 오른 174만3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는 장중 177만6000원까지 치솟으며 신고가를 기록했다.
최 회장은 고려아연 보유 지분을 0.32%포인트 늘려 17.5% 보유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려아연은 전날 ‘주식 등의 대량 보유 상황 보고서’를 통해 이같이 공시했다.
공시에 따르면 최 회장과 친인척 등으로 구성된 특별관계자의 고려아연 보유 지분 비율은 지난달 22일 기준 17.18%, 보유 주식 수는 355만6956주였다. 최 회장과 특별관계자의 지분 비율은 이날 기준 17.5%로 0.32%포인트(p) 늘어났다. 보유 주식 수도 362만3579주로 증가했다.
고려아연은 공시에서 “장내 매매를 통해 주식을 단순 추가 취득한 것으로, 보유주식 등에 관한 계약 체결과 만기 연장에 따른 계약 변경이 있었다”고 밝혔다.
고려아연은 영풍·MBK연합과 경영권 분쟁을 벌이고 있다. 양측은 내년 1월 23일 열리는 임시 주주총회에서 신규 이사 14인 선임과 정관 변경 안건 등을 두고 표 대결을 벌인다. 임시주총 의결권 행사를 위한 기준일은 이달 20일이다. 의결권을 가진 주주가 되려면 2거래일 전인 18일까지 고려아연 주식을 매수해야 한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8살 유괴 살해한 여고생, 공범은 검찰에 '쌍욕' [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