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타벅스, 두 달간 버디 패스 이용자 분석
구독자 이전보다 월평균 61% 더 구매

스타벅스코리아는 구독 서비스 ‘Buddy Pass’(이하 버디 패스) 론칭 이후 지난 두 달 동안 전체 가입자의 소비 패턴을 분석한 결과, 서비스 이용자들은 구독 전과 비교했을 때 매장에서 구매하는 금액과 방문 빈도가 크게 늘었다고 5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가 지난 10월 1일 론칭한 버디 패스는 ▲매일 오후 2시 이후부터 이용할 수 있는 제조 음료 30% 할인 쿠폰 ▲푸드 30% 할인(1장) ▲딜리버스 배달비 무료(1장) ▲온라인 스토어 배송비 무료 쿠폰 (2장)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최초의 구독 서비스다. 당초 12월까지 한시적으로 운영 예정이었으나 이달부터 정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버디 패스 이용자들은 가입 이후 11월 평균 구매 금액과 구매 건수가 구독 서비스 론칭 전인 9월 대비 각각 61%, 7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10월보다 크게 늘어난 수치다. 구독 서비스 이용이 갈수록 활성화되고 있는 것이다.
스타벅스코리아가 버디 패스 이용객이 받은 혜택을 금액으로 환산한 결과, 월평균 2만3300원의 혜택을 누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부터는 구독료가 7900원으로 2000원 낮아지고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이용자가 체감하는 혜택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예상한다.
스타벅스코리아 백지웅 기획담당은 “고객의 니즈를 다각도로 분석해 혜택을 극대화한 버디 패스는 이용자가 구독 전보다 더 많이 구매하고 더 자주 방문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다”며 “버디 패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더 만족스러운 서비스 이용 경험을 드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타격 부진? NO' 이정후, 홈런 포함 3안타 '펄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타격 부진? NO' 이정후, 홈런 포함 3안타 '펄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고개숙인 최태원 “SK그룹 전사 보안체계 검토”[전문]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쪼개기 보호예수’ 백종원, 더본코리아 오버행 우려 잠재울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비만약에 150억 달러 투자 나선 화이자, 디앤디파마텍·인벤티지랩에 호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