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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 지원부터 공익 활동까지…토스페이먼츠, 대한적십자사와 ‘맞손’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는 대한적십자사와 ‘결제 기술을 활용한 사회적 가치 창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결제 기술을 통해 공익 활동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가맹점과 소비자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재난 시 긴급 후원 프로세스 지원 ▲공익 연계 마케팅을 통한 기부 문화 조성 ▲후원사 기부 캠페인 활성화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한다.
재난 상황에서 신속하고 투명한 기부 프로세스를 만들기 위해 토스페이먼츠는 기부금 영수증 발행과 기부금 관리 시스템을 통해 기부자와 후원자를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대한적십자사는 전자 기부창을 활용해 신속한 후원 프로세스를 지원한다.
양사는 공익 연계 마케팅을 통해 신규 가맹점을 모집하고 기부 문화 조성에도 앞장선다. 토스페이먼츠는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유입된 가맹점의 PG수수료 일부를 대한적십자사와 공유한다. 대한적십자사는 이를 바탕으로 가맹점 이름으로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해 가맹점과 소비자가 함께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만든다.
또한 대한적십자사 후원사 기부 캠페인을 활성화하기 위해 대한적십자사는 토스페이먼츠의 링크페이 QR 결제 시스템을 후원사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과 임직원의 기부 참여를 확대하고 공익 활동을 촉진한다.
토스페이먼츠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결제 기술이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대한적십자사를 비롯한 파트너들과 지속 협력해 지속 가능한 기부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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