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는 원사부터 완제품까지 전 과정에서 국산임을 보증하는 최고 수준의 인증으로, 침구 브랜드로서는 최초이자 유일하다.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는 2005년 처음 도입된 이후 국산 소재 사용을 촉진하고 국내 섬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기반이 되어왔다. 이번 제도 개편으로 인증은 ▲트랙 1: 원단부터 완제품 ▲트랙 2: 원사부터 원단 ▲트랙 3: 원사부터 완제품까지 3단계로 구분되며, 알레르망은 최고 단계인 트랙 3 인증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원사 생산부터 제직, 염색, 가공, 봉제까지 전 과정을 국산화한 제품임을 보증하며 브랜드 차별성을 강화했다.
서울 삼성동 섬유센터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국내 섬유패션업계 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해 개편된 국산 섬유제품 인증제도의 내용을 공유하고 시범 사업 결과를 발표했다.
알레르망의 정승원 부사장은 행사에서 인증마크 신청 배경과 과정을 소개하며 “알레르망은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수면 환경 제공을 위해 우수성이 검증된 국산 섬유를 사용하고 있다. 이번 인증은 알레르망이 국내 섬유산업의 가치 증대와 K섬유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성과였다”고 말했다.
알레르망은 집먼지 진드기와 알레르겐 유발 물질을 차단하는 독자적인 기술 ‘알러지 엑스 커버(Allergy X-Cover)’로 널리 알려져 있다. 이외에도 수면 환경 개선을 위한 혁신 기술을 꾸준히 도입하며 국내 시장에서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또한 알레르망은 24 FW 신제품을 포함해 인증 태그가 부착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국산 섬유의 품질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확대할 예정이다. 더불어, 미국, 중국, 동남아 등 해외 바이어들에게도 인증 제품을 적극 홍보하며 K섬유의 우수성과 알레르망만의 독보적인 디자인 경쟁력을 세계에 알릴 방침이다.
알레르망 관계자는 “알레르망은 프리미엄 침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며 “이번 인증은 국산 섬유산업의 가치를 알리고 글로벌 시장에서 K침구의 위상을 높이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어머니, 아버지 저 장가갑니다”…‘결혼’ 김종민 끝내 눈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충청서 압승 거둔 이재명…득표율 88.15%(종합)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EU있는경제]투자만이 살 길…PE 규제 허물고 반등 노리는 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