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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레르망, 9년 연속 패션비즈 어워즈 1위…브랜드 파워 입증

구스다운 이불·프리미엄 매트리스 등 품질 혁신

[사진 알레르망]
[이코노미스트 윤형준 기자] 알레르망이 2024 패션비즈 어워즈에서 인스타일 부문 9년 연속 1위를 수상하며 브랜드 파워를 확인했다고 26일 밝혔다.

올해로 30주년을 맞은 해당 어워즈는 국내 주요 5대 백화점 매출 성과와 3000여 명의 소비자 및 패션 업계 전문가의 설문을 바탕으로 공정하게 선정된다. 알레르망은 상품력, 매출 성과, 마케팅 전략 등 전 부문에서 뛰어난 성과를 기록하며 경쟁자들과의 격차를 확실히 보여줬다. 이 어워드는 패션과 유통업계의 흐름을 조망할 수 있는 지표로 인정받는 어워드인 만큼, 9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가고 있는 알레르망의 행보가 더욱 주목된다.

알레르망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하며 시장 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2024 FW 컬렉션에서는 전년 대비 138% 증가한 25가지 신규 패턴을 출시하며,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디자인으로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이를 통해 침구 시장에서 독창적인 디자인과 품질의 기준을 세우는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특히, 겨울 시즌 주력 상품인 구스다운 이불은 알레르망의 차별화된 기술력을 보여주는 대표 제품이다. 무봉제 특허 기술로 다운 빠짐을 획기적으로 줄였으며, 알러지 엑스커버(X-Cover)를 통해 알레르겐 유발물질과 집먼지진드기를 완벽히 차단해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자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최근 국제적인 다운 충전재 품귀 현상에도 불구하고 알레르망은 구스 자체의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알레르망은 침구를 넘어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시장으로도 영역을 넓히고 있다. 자사 침대 브랜드인 '알레르망 스핑크스'는 런칭 4주년 만에 매트리스 시장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며, ‘2024 브랜드 고객충성도 대상’ 매트리스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신뢰도와 재구매 의도를 비롯한 전 평가 항목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알레르망 관계자는 “9년 연속 패션비즈 어워드 수상은 소비자들의 변함없는 애정과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기술력과 다양화된 제품 라인업으로 소비자 기대를 뛰어넘는 브랜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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