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심, 공간을 넘어 콘텐츠로 교육과 꿈의 경계를 허문다. 새로운 콘텐츠 채널 오픈.
프리미엄 스터디카페 브랜드 '작심'이 새로운 콘텐츠 채널을 오픈했다. 채널명은 '작심삼일 팟캐스트'다.
카이스트 공대생 출신 뇌섹남 인플루언서 허성범과 슈퍼맘 인플루언서 쥬니가 2MC로 발탁되어 교육을 주제로 '좌뇌와 우뇌가 떠드는 발칙한 뇌이밍 팟캐스트' 다.
'작심삼일 팟캐스트'에서 다루는 교육은 단순히 교육, 학습뿐만 아니라 진로, 꿈, 취업 등 다양한 주제를 광범위하게 아우르며 성장하는데 있어 중요한 삶의 방식에 대해 다각도로 다루며 공유할 예정이다.
뇌섹남 허성범은 카이스트 출신으로 '아는 형님', '피의게임' 등의 방송 출연과 유튜브를 통해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있다. 또 슈퍼맘 쥬니는 5개국어를 구사하는 워킹맘으로서 일과 육아를 동시에 잘 해내고 있는 사례로 많은 이들에게 영감을 주고 있다.
이들은 각자의 좌충우돌 시행착오를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나누며, 미래와 성장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눈다. 특히 자녀 교육과 관련하여 '어떻게 아이를 키우는 것이 정답인가?'라는 질문에 대해서도 깊은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작심삼일 팟캐스트'의 또 다른 목표는 시청자들이 자신의 꿈과 목표를 이루기 위한 의지를 꾸준히 다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작심 관계자는 "2년 전에 롤드컵 우승팀 데프트가 '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이라고 했던 말이 수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으면서 밈이 되기도 했다. 그만큼 사람들은 갖고 있는 의지를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 유지할 수 있을까를 많이 고민한다."라며 "작심 또한 작심이라는 이름의 의미에 맞게 어떤 역경이 와도 마음먹은 목표를 끝까지 이루기 위한 '의지'를 잃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작심삼일 팟캐스트는 교육의 경계를 허물고, 다양한 삶의 이야기를 통해 더 나은 미래를 꿈꾸는 이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4화 '유학 갈까 말까 이렇게 하면 돼요'를 주제로 하여 유학의 장단점, 한국파와 유학파의 비교 등의 이야기로 유학 때문에 고민하는 학생,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고 있으며 유튜브에 들어가서 '작심삼일 팟캐스트'를 검색하여 구독과 좋아요를 누르면 꾸준히 작심삼일 팟캐스트의 새로운 콘텐츠를 받아볼 수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김범석 배민 대표, 임직원들 만난다...어떤 메시지 던질까
2EXID 하니 예비신랑 양재웅,100억대 한남동 고급빌라 분양 화제
3KG그룹 곽재선문화재단, 전현무 작가 개인전 25일까지 연장
4법원, ‘내란 혐의’ 尹 대통령 체포영장 재발부
5박상우 국토부 장관, 제주항공 참사 관련 ‘사퇴 의사’ 밝혀
6 법원, 尹 대통령 체포영장 재발부...유효기간 연장
7농심, 골든디스크어워즈에서 ‘농심 신라면상’ 시상
8류영재 초대 거버넌스포럼 회장, 사모펀드 ‘단기투자’ 비판…“장기적 관점 투자 필요”
9 대통령실, 이재명 등 무고죄로 고발...“민주, 허위사실 유포 유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