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10만 포인트 적립”...신한은행, 개인사업자 ‘소호 솔루션’ 카드 출시

[이코노미스트 송현주 기자] 신한은행은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더 많은 혜택을 드리기 위해 신한카드와 함께 기획한 ‘SOHO SOLution(소호 솔루션)’ 카드 2종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소호 솔루션 카드는 신한은행 영업점에서 발급 가능한 개인사업자 전용 특화 상품으로 국내외 이용실적에 따라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포인트형’과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마일리지형’ 2종으로 출시했다.
‘포인트형’은 ▲국내외 이용금액 0.5%적립(월 최대 4만 포인트) ▲주유·할인점·손해보험 등 이용금액 업종별 최대 4% 추가 적립(월 최대 2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하고 ‘마일리지형’은 국내외 이용금액 1500원당 1마일리지(연 최대 3만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소호 솔루션 카드 2종 모두 공통적으로 ▲가맹점 매출대금 신한은행 입금계좌 지정 시 매출액 0.3% 적립(월 최대 3만 포인트) ▲해당월 이용금액 즉시 결제 시 금액 의 0.3% 적립(월 최대 1만 포인트) 등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포인트형’의 경우 월 최대 10만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고 적립된 포인트는 신한카드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에서 현금 전환도 가능하다.
양사는 소호 솔루션 카드 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도 진행한다. 카드를 신규 발급한 고객에게는 최대 2만원을 캐시백해주는 이벤트를 3월 말까지 진행하고 1월말까지 카드를 발급하고 가맹점 결제계좌를 신한은행으로 지정한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 커피쿠폰 5매를 추가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카드를 사용하시는 개인사업자 고객들의 관점에서 필요한 혜택을 양사가 함께 고민해 포인트 적립률을 높이고 가맹점 혜택도 추가한 특화 상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관점에서 하나로 연결된 솔루션을 만들고 차별적인 고객경험을 선사하는 신상품을 출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귀여움+보습 모두 잡았다”…일리윤, 헬로키티 협업 한정판 출시
2제주맥주, 실적 부진 속 수장 교체…김백산 한울반도체 대표 취임
3임직원 아이디어 현실로...CJ푸드빌, 을지로에 ‘파일럿 스토어’ 오픈
4'눈물의 기자회견' 김수현 "故 김새론 미성년 교제, 사실 아냐"
5 '미성년 교제 논란' 김수현 기자회견…故 김새론 관련 입장 표명
6김승연 회장, 세아들에 ㈜한화 지분 11.32% 증여
7임재택 한양증권 대표 “프랜차이즈 밸류 높여 주주가치 제고할 것”
8김영섭 KT 대표 "AICT 기업으로 완전한 변화에 가속화"...43기 주총 개최
9거래량도 ‘트럼프 당선’ 이전으로...관세 불확실성 여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