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올해 장내채권 수수료 할인
온라인 장내채권 매수 또는 매도 시 거래수수료 0%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키움증권이 올해 장내채권 거래수수료를 할인한다고 16일 밝혔다.
키움증권은 올해 연말까지 온라인 장내채권 매수 또는 매도 시 거래수수료를 0%로 적용한다. 기존에는 채권의 잔존기간에 따라 다르게 거래수수료를 최소 0%~최대 0.15%로 부과했으나, 지난해 5월 31일부터 한시적으로 0%로 낮춘 것을 2025년에도 계속 적용하기로 했다. 단 한국거래소(KRX)와 예탁결제원에 납부하는 유관기관 수수료 0.00519496%는 투자자가 부담해야 한다.
채권 수수료 할인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채권을 50만원 이상 매수한 투자자 50명을 추첨해 미국주식을 증정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국내채권 매수 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추첨 대상이 된다. 상품으로는 테슬라, 아마존, 애플, 엔비디아, AMD 등의 미국 주식 각각 10주씩이 준비돼 있다. 당첨시 개인 계좌에 대상 종목 중 1주가 입고된다. 기타소득세는 키움증권이 부담한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주식매매와 마찬가지로 KRX를 통한 장내채권 거래 시에도 거래 수수료가 부과되므로, 이 비용을 줄이는 것이 투자자에게 유리하다”며 “이번 키움증권 장내채권 수수료 인하는 한시적인 것으로 2026년 이후에도 계속할지는 미정”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이창용 “경기만 보면 인하 맞지만…환율 너무 올라 동결”
2KB국민카드, 친환경차 이용자 위한 ‘KB국민 에버온 EV카드’ 출시
3DB손보-수의사회, ‘개물림보상보험’ 출시…보험료 약 1만원
4카카오뱅크, 국제 학회서 AI 연구 성과 발표…기술력 인정받아
5임종룡 회장 “신뢰 최우선…엄정한 신상필벌 원칙 적용”
6KT, 설 앞두고 중소 협력사에게 1194억원 대금 조기 지급
7카카오엔터프라이즈, 지난해 특허만 17건...클라우드·AI 관련 기술 갖춰
8‘임시공휴일’ 1월 27일 “국내 증시 쉽니다”
9현대차증권, 밸류업 계획 공시…“배당성향 40% 이상 달성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