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홍대에서 샀어요!”…무신사, 오프라인 구매 고객 후기 적립금 지급
- 오프라인 매장 구매 상품도 앱 후기 작성 시스템 도입
홍대·대구·성수 편집숍과 전국 19개 무신사 스탠다드 매장서 적용

무신사는 금주부터 모든 회원들이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한 후기를 앱에서 직접 작성할 수 있는 기능을 신설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상품을 구입할 때 등록한 회원 정보를 바탕으로 ‘마이 페이지’에서 자유롭게 후기를 남길 수 있는 것이다.
오프라인 매장을 이용한 후에 작성 가능한 후기의 종류는 ▲일반 후기 ▲한달 후기 ▲스타일/뷰티 후기(일부 상품 제외) 등 총 3가지로 온라인과 동일하다. 무신사 회원이라면 상품 가격에 관계없이 모든 후기를 쓸 수 있으며 1개 상품당 받을 수 있는 최대 적립금은 3500원이다. 다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한 상품에 대해 후기를 작성한 이후 환불할 경우 지급된 적립금은 회수된다.
후기 작성이 가능한 오프라인 매장으로는 ▲무신사 스토어 홍대 ▲무신사 스토어 대구 ▲무신사 스토어 성수@대림창고 등 편집숍 3곳이 있다. 자체 브랜드인 무신사 스탠다드가 전국에서 운영하고 있는 19개 오프라인 스토어도 해당된다. 무신사는 오는 14일부터 28일까지 오프라인 구매 상품에 대해 첫 번째로 작성한 후기 적립금으로 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무신사 오프라인 매장별로 방문객이 연간 100만 명 이상에 달하는 만큼 신규 후기 확대에 힘입어 회원 간의 커뮤니티 기능도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 지난해 1년간 서울 홍대입구에 자리잡은 편집샵 '무신사 스토어 홍대'와 '무신사 스탠다드 홍대' 매장을 다녀간 고객 수는 약 300만 명에 달한다.
무신사 후기는 고객들이 상품을 구입할 때에 활용할 수 있는 데이터로 주목받기도 한다. 체중, 신장 등의 필터를 적용해 회원들이 자신과 체형이 유사한 다른 고객의 핏과 스타일링 등을 참고하는 것이다. 2024년 기준으로 지난 1년 동안 무신사에 등록된 고객 후기는 1500만개 이상이며, 월 평균 128만개를 웃돈다.
무신사 관계자는 “오프라인 매장이 점차 늘어나는 과정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의 쇼핑 경험을 유기적으로 연결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프라인 후기 작성 기능을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편리한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서비스 개선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약품, 영남권 산불 피해 주민에 구호물품 지원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45세’ 김종민 경사…공개 열애 8개월만, 오늘(20일) 결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1만원대 맞아?” BBQ 치킨에 짬뽕 무한리필 끝판왕 뷔페[먹어보고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한화에어로 유증 여전히 물음표…또 제동 걸렸다[위클리IB]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 명암] 투심 쏠린 토모큐브, 빅파마가 주목하는 까닭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