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대구 1·2호선 반월당역 출구역세권 ‘반월당역 반도유보라’ 3월 오픈

대구 남산동 주상복합 투시도야경


부동산 시장에서 2개 이상의 노선이 지나는 ‘환승역’과 가까운 역세권 단지가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역세권 입지는 역을 중심으로 상업시설이나 금융기관 등 생활 인프라가 발달되어 있다. 특히 노선이 연결되는 환승역세권은 역세권 중에서도 교통 프리미엄과 희소가치가 높아 시세흐름을 주도한다.

대구에서도 환승역세권 단지는 그 해 최다 청약자를 모으며 가치를 입증한 바 있다. 지난 해 침체된 시장분위기 속에서도 1·3호선 환승역 명덕역 역세권 ‘e편한세상 명덕역 퍼스트마크’는 해당년도 최다 청약자가 몰리며 평균 31.5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 초기 완판을 달성했다. 2·3호선 환승역인 청라언덕역 인근에서는 2018년 ‘남산 롯데캐슬 센트럴스카이’가 청약접수 10만여건, 평균 284대 1 경쟁률로 해당년도 최다 청약접수를 기록했으며, 2020년 ‘청라힐스자이’도 5만5천여건 접수, 평균 141대 1의 경쟁률로 해당년도 최다 청약자를 모았다.

이런 가운데 반월당역 초역세권에 위치한 환승역세권이자 출구역세권인 ‘반월당역 반도유보라’가 오는 3월 공급을 앞두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반월당역은 1·2호선이 지나는 곳으로, 대구의 환승역 중에서도 가장 가치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반월당역 반도유보라’는 또한 대구 지역 최중심으로 꼽히는 반월당네거리 인근에 위치해 뛰어난 생활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환승역인 반월당역 뿐만 아니라, 대구의 프리미엄대로인 달구벌대로변에 위치하여 중앙대로, 신천대로 등과 연결되어 어디로든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대구의 문화와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랜드마크 더현대 대구점 인근에 위치하고, 동아백화점 쇼핑점, 서문시장, 반월당 지하상가, 동성로 상권 등 쇼핑시설들을 한걸음에 누릴 수 있으며, 대구동산병원, 경대병원, 근대문화거리, 금융시설 등 풍부한 문화·생활인프라와 대구초, 대구제일중, 계성중, 성명여중, 경북대사대부설초·중·고 등 다양한 학교도 가까이에 있다.

또한 2024년 7월, ‘동성로 관광특구’ 지정으로 청신호가 켜진 ‘동성로 르네상스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동성로 일대가 대구의 문화・관광 핵심지역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도 높다.

‘반월당역 반도유보라’는 전 타입이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어 있으며, 탁트인 도심뷰를 자랑한다.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 가족도서관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지상 4층에 배치하여 부대복리시설 이용 시에도 개방감을 극대화 했고, 반도건설의 브랜드 상업시설 ‘파피에르’와 편리하게 연결되어 원스톱라이프까지 누릴 수 있다.

‘반월당역 반도유보라’의 주택전시관은 수성구 범어동 인근에 3월 오픈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웹젠, 지난해 영업익 545억…전년比 9.3%↑

2BYD 1위·테슬라 2위...지난해 세계 전기차 인도량 1763만대

3실적 희비 엇갈린 크래프톤·엔씨…그 이유는?

4위기의 한국경제 살릴 해법은?

5우리금융그룹 임직원, 서울역 쪽방촌 봉사활동 나서

6농심, 지난해 영업익 1631억원...전년비 23% 감소

7백종일 전북은행장, 고향사랑기부제 500만원 기부 동참

8‘BTS 한복의상 디자인’ 김리을 대표 사망…향년 32세

9“4대금융보다 더 벌었네”…삼성 금융계열사, 작년 실적 ‘꽃길’ 걸었다

실시간 뉴스

1웹젠, 지난해 영업익 545억…전년比 9.3%↑

2BYD 1위·테슬라 2위...지난해 세계 전기차 인도량 1763만대

3실적 희비 엇갈린 크래프톤·엔씨…그 이유는?

4위기의 한국경제 살릴 해법은?

5우리금융그룹 임직원, 서울역 쪽방촌 봉사활동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