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발란스, 2027년 한국 지사 설립한다…이랜드와 라이선스 계약도 유지
이랜드월드 라이선스 계약 연장…2030년까지 한국서 함께 성장 계획
뉴발란스, 2027년 1월 1일부터 한국 지사 운영…브랜드 입지 직접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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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동주 이랜드월드 대표이사는 “뉴발란스와 오랜 기간 이어온 협력 관계를 연장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계약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는 동시에, 뉴발란스와 이랜드월드의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랜드월드는 2008년부터 한국에서 뉴발란스 브랜드를 유통 및 운영해 왔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 및 제품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전국적으로 강력한 리테일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함께 협력해 왔다. 지난해에는 한국에서 연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이번 계약 연장은 이랜드가 뉴발란스의 핵심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계속할 뿐만 아니라 라이선스를 포함한 아동용 신발과 의류 영역에서도 2030년까지 함께 할 것이라는 내용을 포함한다.
이랜드 관계자는 “뉴발란스는 이랜드와 함께 지난 16년간 한국에서 큰 성장을 이루어낸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로, 전 세계에서도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성공적인 협업 모델을 만들어냈다”며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뉴발란스가 한국 시장에서 더욱 가파른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뉴발란스는 이날 2027년 1월 1일부터 운영을 시작할 한국 지사 설립 계획도 함께 발표했다. 한국 시장에서 브랜드를 운영하기 위한 이번 투자는 한국 시장에 대한 뉴발란스의 신뢰를 보여주며, 한국 소비자들과 더욱 긴밀하게 소통하기 위함이다. 뉴발란스와 이랜드는 새 운영 구조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혁신적인 제품과 경험을 제공할뿐 아니라, 한국이 뉴발란스의 핵심 글로벌 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조 프레스턴(Joe Preston) 뉴발란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랜드월드와의 특별하고 중요한 관계를 지속하는 동시에, 한국에서 직접 브랜드 입지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어그는 “이번 결정은 글로벌 소비자들과 밀접하게 소통하며, 혁신적인 제품과 브랜드 경험을 통해 전력적으로 시장확대를 목표로 하는 뉴발란스의 변함없는 의지”라며 “이랜드월드는 한국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왔으며, 시장에서의 전략적 성장에 대한 양사의 공유된 비전은 앞으로도 성공의 핵심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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