멕시카나치킨, 수익성 중심의 안심 창업… ‘돈 되는 상권, 준비된 점주’와 함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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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념치킨의 명가 멕시카나가 자사의 메가히트 제품인 ‘치필링’이 성공적인 이슈 몰이와 동반한 판매량 신장을 통하여 소비자들 뿐만이 아닌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큰 관심을 얻으면서 창업 문의량이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수익성 증대에 초점을 맞춘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창업 정책을 전개하며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멕시카나치킨은 기존의 외식 창업시장의 이른바 ‘점주, 점포 모셔오기’로 표현되는 창업 모객 방식을 전면적으로 개선하여, 올해부터는 ‘돈 되는 상권’, ‘준비된 점주’를 중시하는 수익성 중심의 창업 정책을 전개하고 있다.
멕시카나의 이러한 창업 정책은 지속되는 경기 불황에도 불구하고 낮은 진입 장벽으로 인해 증가한 전체 자영업 시장의 창업률 대비, 이어지는 수익성 감소와 폐업 등으로 인한 예비 창업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장 내 생존률을 높여 안정적인 장기 운영을 도모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멕시카나는 악화를 거듭하는 이러한 시장 상황의 면밀한 분석을 통하여 전면 개편된 창업 정책을 금년도 중점 추진사항으로 결정하고 활발히 전개해 나아가고 있다.
한편 멕시카나 치킨은 개편된 창업 정책과 병행하여 초기 창업 비용 및 홍보 비용 지원은 물론 오픈 이후에도 체계적인 매장 운영 컨설팅을 통하여 안정적인 가맹점 운영을 서포트해 오고 있다.
또한 급변하는 시장의 트렌드에 부응하는 다양한 제품군 운영과 마케팅 전개로 가맹점 매출액은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여 오고 있다.
멕시카나는 이러한 호조를 이어가기 위하여 지난 달 신규 출시된 ‘마늘간장치킨’을 시작으로 베스트셀러 제품인 ‘치필링’의 새로운 라인업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올 한해 6~7가지의 획기적인 신제품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하반기에는 새로운 TV광고를 통하여 신제품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멕시카나 관계자는 “무분별한 창업으로 인한 수익성 감소와 잦은 폐업률로 인하여 최근 자영업 시장의 장기 생존률이 낮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소하고, 예비 창업자 분들이 안정적이고 장기적인 영업을 영위하기 위해서는 외식업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갖추어진 예비 창업자 분들께 보다 나은 입지의 상권을 제공하여 창업이 이루어 지는 것이 장기 생존률을 높이는 지름길이라는 판단으로 창업 정책을 대폭 개선하였다. 앞으로도 저희 멕시카나는 가맹점의 시장점유율 증가보다는 수익성 증대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언제나 최고의 사업 파트너로서 최선의 역할을 다 할 준비가 되어있다. 신규 창업, 업종 전환을 고민하고 계신 모든 예비 창업자 분들의 많은 문의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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