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틱톡, 7일간 BTS 제이홉 싱글 단독 선공개

28일 월드투어 첫 무대 직후 독점 공개
제이홉, 틱톡 계정 1개월만에 팔로워 950만 돌파

틱톡에서 제공되는 제이홉의 디지털 싱글 특별 페이지. [사진 틱톡]
[이코노미스트 라예진 기자] 글로벌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이 방탄소년단 제이홉(j-hope)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Sweet Dreams(feat. Miguel)’ 일부를 7일에 걸쳐 단독 선공개했다.

이번 신곡은 2월 28일 서울 송파구 KSPO돔에서 개최된 월드 투어 '호프 온 더 스테이지 인 서울(j-hope Tour ‘HOPE ON THE STAGE’ in SEOUL)' 첫날 밤 11시에 틱톡을 통해 일부 공개되었으며, 정식 음원은 3월 7일 오후 2시부터 모든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공개된다.

'Sweet Dreams (feat. Miguel)'는 사랑하고 싶고 사랑받고 싶은 제이홉의 진심을 담은 팝 알앤비(Pop R&B) 장르의 세레나데다. 피처링에 참여한 미구엘(Miguel)은 '그래미 어워즈'에서 '베스트 알앤비 송'(Best R&B Song)을 수상하고 ‘올해의 노래’(Song of the Year), ‘베스트 알앤비 앨범’(Best R&B Album) 부문 등에 13차례 노미네이트 되기도 한 글로벌 알앤비 아티스트다.

공개와 동시에 제이홉 공식 틱톡 계정의 프리세이브(Pre-Saves) 기능이 활성화됐으며, 제이홉과 방탄소년단의 공식 계정에서도 신곡에 대한 영상이 업로드 됐다. 프리세이브 기능은 공개 예정인 앨범과 곡을 애플 뮤직과 스포티파이 플레이리스트에 미리 추가하고 음원 플랫폼 공개 시 알림을 통해 팬들이 바로 음악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능이다. 틱톡에서 '제이홉' 또는 'sweet dreams'를 검색할 경우, 상단 배너를 통해 선공개 특별 페이지에 접속, 특별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틱톡코리아 공식 계정에서도 선공개를 알리는 제이홉의 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이홉은 올 1월 24일 공식 틱톡 계정(@iamurhope)을 개설, 2주 만에 1억 회가 넘는 조회수를 돌파했다. 2월 기준 팔로워 수는 9백5십만으로 여전히 탄탄한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했다. 방탄소년단 역시 지난 2023년,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틱톡과 함께 '2023 BTS FESTA' 캠페인을 진행한 바 있으며, 틱톡에서 세 번째로 큰 뮤직 아티스트 계정을 보유하고 있다.

틱톡코리아 한국 아티스트 & 레이블 파트너십 박주영 매니저는 "제이홉이 공식 계정을 통해 틱톡 커뮤니티와 활발한 소통을 넘어 전 세계에 발표되는 신곡의 독점 선공개까지 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아티스트의 콘텐츠를 더욱 깊이 있고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경제계, 尹 파면에 “헌재 결정 존중…대립과 갈등 넘어 경제회복에 힘 모아야”

2‘미르4’부터 ‘레전드 오브 이미르’까지 블록체인 게임에 진심인 위메이드

3농협은행서 205억원 금융사고…외부인 대출상담사가 실행

4BYD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5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시작…무너진 민주주의 회복을"

6"정치적 그라운드 제로"…'尹 파면' 외신도 앞다퉈 보도

7탄핵 인용에 코스피 혼조, 코스닥 상승…정치 테마주 출렁

8국민의힘 "헌재 결정, 겸허히 수용…국민께 사과"

9헌정 사상 두 번째 탄핵...'재판관 전원일치' 尹 대통령 파면

실시간 뉴스

1경제계, 尹 파면에 “헌재 결정 존중…대립과 갈등 넘어 경제회복에 힘 모아야”

2‘미르4’부터 ‘레전드 오브 이미르’까지 블록체인 게임에 진심인 위메이드

3농협은행서 205억원 금융사고…외부인 대출상담사가 실행

4BYD 한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까

5 이재명 "진짜 대한민국 시작…무너진 민주주의 회복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