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비버웍스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지원 대상 선정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은 매년 시행되는 대표적인 소상공인 지원 정책으로, 디지털 시대에 맞춰 소상공인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비버웍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 지원 대상으로 연속 선정되며,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분야에서 신뢰받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이번 사업은 정부가 지정한 배리어프리 키오스크 요건을 충족한 공급기업의 제품으로 제한하고 있다.
소상공인들이 안심하고 도입할 수 있는 검증된 제품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업 시행에 앞서 보건복지부에서는 유일하게 정부 인증을 획득한 비버웍스와 LG전자를 방문하여 현장의견을 청취하며 소상공인 지원 사업이 활발히 전개되는 와중에 장애인이 차별받는 일이 없도록 정책적 고민을 함께 나누어 줄 것을 당부했다.
비버웍스는 이번 스마트상점 기술보급사업을 통해 자사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기존 가격을 340만원에서 102만원으로 낮췄다. 이는 정부의 지원금 덕분에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기회로, 특히 장애인 접근성을 강화해야 하는 매장에 적합한 솔루션이 될 전망이다.
올해부터 100인 미만 사업장에도 신규 설치되는 키오스크는 장애인 접근성(배리어프리) 기능을 의무적으로 포함해야 한다는 규정이 적용됨에 따라, 이에 대한 소상공인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가 적극 지원에 나선 것이다.
이번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은 3월 7~21일까지 ‘소상공인24’ 또는 ‘소상공인스마트상점’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5월부터 기술공급기업과의 계약을 거쳐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포함한 스마트 기술이 보급될 예정이다.
비버웍스 관계자는 “정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소상공인이 배리어프리 키오스크를 도입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스마트 매장 환경 조성을 위한 합리적이고 편리한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뉴스
MAGAZINE
MAGAZINE
Klout
Klout
섹션 하이라이트
섹션 하이라이트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 모아보기
- 일간스포츠
- 이데일리
- 마켓in
- 팜이데일리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사저 돌아간 윤석열에 꽃다발 건넨 입주민, '이 사람' 어머니였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효민 '금융맨' 남편, 놀라운 정체 밝혀졌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윤어게인 신당' 창당 말린 尹 "지금은 힘 합칠 때"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중복상장 단골 SK"…한국거래소, 엔무브 IPO에 제동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동물실험 폐지로 판 바뀌나...AI·오가노이드 뜨고 비임상 CRO는 악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