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int

우리금융,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2개 부문 석권

한국광고주협회·소비자단체협의회 공동 주최
TV부문·디지털부문에서 각각 수상

[제공 우리금융]
[이코노미스트 김윤주 기자] 우리금융그룹이 ‘제33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2관왕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3회차를 맞이한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소비자 참여형 광고상이다.

우리금융그룹은 TV부문에서 ‘우리금융그룹의 새해 편지’ 편으로, 디지털부문에서는 ‘우리모모콘과 함께한 우리루키프로젝트’ 편으로 각각 수상해 2관왕을 달성했다.

‘우리금융그룹의 새해 편지’는 고객 곁에 가장 먼저 달려가는 금융이 되겠다는 다짐을 담은 광고로 브랜드 엠버서더인 아이유가 편지 형식으로 전달하는 감동적인 메시지가 특징이다.

특히 아이유의 노래 ‘가을 아침’을 배경으로 사용해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으며, 새해 해돋이와 사람들의 일상을 담은 영상미가 SNS에서 큰 호응을 얻어 1000만회 이상의 조회 수를 기록했다.

‘우리모모콘과 함께한 우리 루키프로젝트’는 우리금융그룹이 주최하는 사회공헌 콘서트인 ‘우리 모모콘’에서 2년 연속 진행된 ‘우리루키프로젝트’를 소개한 광고다. 이 영상은 시청각 질환을 가진 취약계층 아동들의 실질적인 치료 지원 사례를 통해 ‘우리라는 선한 영향력’에 대해 소개했다.

한편,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서울영상광고제 2024’에서도 두 광고로 파이널리스트 부문상을 받았다. 2021년과 2022년 그룹PR 영상으로 수상한 데 이어 세번째 수상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정부 “집값 급등시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2안동시, 청년과 신혼부부 위한 공공임대주택 100호 공급

3경산시, 중소기업 기숙사 임대료 지원..."가족 동반하면 추가 혜택"

4㈜제이랩스, 구미 신사업장 개소로 '경쟁력 UP'

5도시가스 절약하면 요금 되돌려 받는다…한국가스공사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가입자 늘어

6신라젠, 수액 기업 우성제약 인수...100억원 규모

7"4세 고시, 현실이다"...영어유치원 월평균 비용은 154만원

8"남편 장 건강, 이걸로 챙겼다"...드링킹 발효유 대세는 '이것'

9한화오션, 美 해군 함정 MRO 마치고 출항...국내 최초

실시간 뉴스

1정부 “집값 급등시 토지거래허가구역 재지정”

2안동시, 청년과 신혼부부 위한 공공임대주택 100호 공급

3경산시, 중소기업 기숙사 임대료 지원..."가족 동반하면 추가 혜택"

4㈜제이랩스, 구미 신사업장 개소로 '경쟁력 UP'

5도시가스 절약하면 요금 되돌려 받는다…한국가스공사 ‘도시가스 절약 캐시백’ 가입자 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