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즘 넘는 ‘코뿔소의 힘’...KGM 무쏘 EV, 누적 계약 3200대↑
무쏘 EV 출시 2주 만에 3200대 넘어
가장 인기 많은 모델은 블랙 엣지 2WD

전기차 시장의 일시적 수요 정체에도 불구하고 ‘무쏘 EV’가 실용성과 경제성을 바탕으로 기대 이상의 시장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KGM이 계약 고객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가장 인기 있는 모델은 블랙 엣지 2WD였다. 전체 계약 중 최상위 트림인 블랙 엣지가 55%, 엔트리 트림인 MX가 45%를 차지했다. AWD 모델 선택률은 40%에 달해 강력한 주행 성능을 고려하는 소비자들의 수요가 반영된 것으로 나타났다.
개인 고객과 소상공인 및 개인 사업자 고객 비율은 각각 45%, 55%로 분석됐다. 이는 넉넉한 데크 공간을 갖춘 무쏘 EV가 화물 운송과 레저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실용성을 중시하는 고객층의 호응을 얻은 것으로 해석된다.
연령대별 분석에서는 50대 고객이 38.3%로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했으며, 성별로는 남성 고객이 88.6%로 압도적이었다. 이는 전통적인 픽업트럭 시장의 고객 특성과 유사한 경향을 보인다.
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외장 색상은 ▲그랜드 화이트(54%) ▲스페이스 블랙(23%) ▲블레이징 골드(9%) ▲마블 그레이(7%) ▲아마조니아 그린(5%) 순으로 나타났다.
옵션 선택에서는 ▲유틸리티 루프랙 ▲세이프티 선루프 ▲3D 어라운드뷰 모니터링 시스템이 높은 선호도를 기록했다.
온라인 전용 모델인 ‘무쏘 EV 스페셜 에디션(SE)’은 출시 1시간 30분 만에 완판됐다. 해당 모델을 계약한 고객의 평균 연령은 44.7세였으며, AWD 선택 비율은 60%로 나타나 퍼포먼스와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고객층의 높은 관심을 반영했다.
KGM 관계자는 “무쏘 EV는 전기차 라인업을 다변화해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탄생한 모델”이라며 “전기차 시장의 캐즘을 극복하고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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