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정보대학, AI·블록체인 창업 아이디어 발굴 나선다
창업가 발굴 위해 ‘2025년 AI·블록체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
3월 21일부터 참가자 모집…LG CNS·김앤장·토스 등 후원

[이코노미스트 최영진 기자] 고려대 정보대학이 ‘2025년 SW중심대학 AI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와 ‘2025년 고려대학교 블록체인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AI 및 블록체인 기술과 아이디어를 가진 창업가를 발굴하고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하기 위해 마련됐다.
블록체인 부문은 고려대학교 블록체인연구소가 토큰포스트와 공동으로 주관한다. 토큰포스트는 블록체인을 포함한 분산원장 관련 기술 및 정보 분야에 초점을 맞춘 뉴스 서비스다. 한국인터넷진흥원·멕시 벤처스·LG CNS가 후원한다. 참가자들의 아이디어가 사업모델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AI 부문의 경우 고려대 SW중심대학사업단과 한신대 SW중심대학사업단이 공동 주관한다. 코스콤·김앤장 법률사무소·토스가 후원한다. AI 부문은 전국 SW중심대학 소속 학부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팀에는 최소 1명이상의 SW 전공 학부생을 포함해야 한다. 블록체인 부문은 대학(원)생, 연구자 및 기업까지 폭넓게 참여 가능하다. 팀 구성원 중 재학·휴학·졸업생이 최소 1명 이상 포함돼야 한다.
참가 접수는 4월 25일까지 고려대 정보대학, 고려대학교SW중심대학사업단, SW중심대학협의회 홈페이지 및 구글폼을 통해 진행된다. 1차 서면 평가를 통해 부문별 상위 20개 팀을 선정한 뒤 5월 16일 고려대학교에서 열리는 발표 평가를 거쳐 부문별 상위 16개 팀에 대해 시상할 예정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많이 본 뉴스
1헌정 사상 두 번째 탄핵...'재판관 전원일치' 尹 대통령 파면
2헌재, 재판관 전원일치로 대통령 윤석열 파면
3 헌재, 윤석열 대통령 파면 결정
4한화투자증권, ‘제4회 연금 아카데미’ 성료
5증권가 경영승계 바람…오너 2‧3세 이사회 등판 본격화
6BYD 연차 보고서 분석해 보니…글로벌 완성차 업계 뒤흔든 이유 있다
7진에어, 식목일 맞이 ‘씨드깃발’ 증정 행사 진행
8홈플러스 “퇴직연금 적립금 1100억 미납…회생절차 따라 차질 없이 납입할 것”
9코스피, 2,450대서 등락…반도체주 큰폭으로 떨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