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일반
NH투자증권, 퇴직연금 ETF 자동투자 서비스 출시
- 모바일앱 통해 간편 설정…IRP 입금 이벤트도 병행 실시

[이코노미스트 정동진 기자]NH투자증권은 18일 확정기여형(DC), 개인형퇴직연금(IRP) 계좌에서 ETF(상장지수펀드)에 정기적으로 투자할 수 있는 ‘퇴직연금 ETF 적립식 자동투자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고객이 지정한 날짜에 약정한 금액만큼 원하는 ETF에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최소 투자금액은 종목당 월 5만원부터로, 신청과 관리는 모바일 앱(QV, 나무)을 통해 가능하다. 기존 주식모으기 서비스를 퇴직연금 계좌로 확장한 형태이며 별도의 이용료는 없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월 말까지 IRP계좌 대상 입금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중 100만원 이상 순입금 시 금액에 따라 최대 3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된다. 타사 IRP 실물이전 시 이전 금액의 2배가 순입금액으로 인정된다. 연간 사은품 지급 한도는 3만원이다.
NH투자증권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 등 퇴직연금 투자 솔루션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NH투자증권은 현재 약 760개 ETF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 가운데 생성형 AI 기반 ETF 차트 분석 서비스도 함께 운영 중이다.
이재경 NH투자증권 리테일사업총괄부문 부사장은 “퇴직연금 계좌 내 ETF 투자금액이 최근 3년간 5배 증가하는 등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TK 유세 마친 이재명 "빨간깃발 꽂으면 당선? 이제 없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일간스포츠
'대박' SSG 최정, KBO 사상 첫 통산 500홈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쿠크다스보다 얇은' 갤S25 엣지…애플보다 앞서 초슬림 선점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5년 조기상환'의 함정…자본성증권의 '역습'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현대바이오, 반전 카드 뎅기열 치료제 상용화 로드맵 완성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