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알테르모,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및 ‘투자옵션부보증’ 선정

보안 솔루션 및 인공지능 기술 기반 스타트업 알테르모가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리틀펭귄’은 신보가 기술력과 창의성을 갖춘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대표 창업 지원 제도인 ‘퍼스트펭귄’으로 가기 전 단계에 해당한다. 창업 7년 이내 기업 중에서 성장 가능성과 기술 경쟁력이 높은 스타트업을 기준으로 선발한다.
이번 선정과 함께 알테르모는 ‘투자옵션부보증’ 상품도 동시에 적용 대상이 됐다. 이 상품은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투·융자 복합형 금융지원 제도로, 보증 이후 일정 수준 이상의 성과를 달성한 기업에 대해 대출을 투자로 전환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장기적인 성장과 민간 투자 유치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알테르모는 데이터 식별, 보안 및 인공지능 기술을 바탕으로 중소기업 맞춤형 기술유출방지 시스템(DLP, DRM, AAC, RSC, SIEM 등)을 개발하고 있으며, 국방 분야에서도 인공지능 기반 솔루션을 중심으로 다양한 기술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다.
최근에는 육군 인공지능 아이디어 공모전(2024년) 최우수상 수상, 청년창업사관학교(2025년) 최종 선정, ICT 신기술 국방활용 제안 발표회(2025년) 참가 등 외부 평가에서도 성과를 거두며 기술력과 사업성을 입증해왔다.
알테르모 관계자는 “이번 리틀펭귄 선정은 당사의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복합금융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 개발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사업화 기반을 탄탄히 다질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신생아가 싫어요"…생후 40일 아들 내던져 살해한 母[그해 오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일간스포츠
이데일리
트와이스 지효, 성수동 40억원 건물주 됐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 파기환송심 15일 첫 공판···소환장 발송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마이너스 손’ 앵커PE, 로시안 투자도 성과 없이 종료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매출 1000억 첫 돌파' 동방메디컬, 中서 금맥캔다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