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롯데홈쇼핑, 양방향 글로벌 유통 사업 확대…“미래 성장 신사업”

침체된 내수와 지속되는 경제 불확실성 속에서 롯데홈쇼핑은 새로운 성장 돌파구로 ‘글로벌 유통 플랫폼’ 사업을 전략적으로 추진 중이다.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의 글로벌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동시에 해외 유망 브랜드의 국내 유통을 확대하는 양방향 모델이다. 지난해부터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 인수 및 유통을 시작했으며, 수출 사업 확대를 위한 해외사업 전담 조직도 대폭 강화했다.
K-브랜드는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 안착시키고, 인기 있는 해외 브랜드는 국내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확대하는 ‘투트랙 전략’을 가동 중이다.
글로벌 무대에서의 성과도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롯데홈쇼핑이 독점 수출 중인 기능성 탈모샴푸 ‘그래비티’는 지난달 22일 대만 1위 홈쇼핑 채널 ‘모모홈쇼핑’에서 완판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올해 하반기 일본, 인도네시아 등으로 수출 국가를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8일에는 일본 최대 홈쇼핑 채널인 ‘샵채널'(Shop Channel)’을 통해 단독 패션 브랜드 ‘바이브리짓’을 선보여 린넨 셔츠, 팬츠 주요 사이즈가 매진되기도 했다.
브랜드 기획자가 직접 출연해 제품 소재, 활용법을 진정성 있게 설명하며 현지 고객의 신뢰를 끌어냈다는 게 롯데홈쇼핑의 설명이다.
롯데홈쇼핑은 연내 아시아, 유럽, 중동 등 주요 시장에 국내 우수 중소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유통 사업도 순항 중이다. 작년 독점 판권을 확보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 ‘AIGLE(에이글)’의 첫 정규 매장을 올해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열고 자사몰을 론칭하는 등 국내 판매 채널을 확장하고 있다.
장마철을 맞아 20일부터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을 시작으로 3개 매장에서 대표 상품인 레인부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글로벌 패션 온라인 편집숍 ‘아프트(APTE)’를 개점하고, 프랑스 레인웨어 브랜드 ‘플로트’, 이탈리아 친환경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 등 7개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보이고 있다. ‘아프트’의 월평균 매출은 론칭월과 비교해 두 배 이상 늘었다.
이상용 롯데홈쇼핑 브랜드개발랩(Lab)장은 “롯데홈쇼핑은 단순 홈쇼핑 채널을 넘어 K-브랜드의 해외 수출과 글로벌 브랜드의 국내 유통까지 양방향으로 유통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유통 플랫폼으로서의 경쟁력을 높이며 국내외 시장을 잇는 핵심 채널 역할을 지속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이재명 정부 전국민에 최대 50만원..나는 얼마나 받나?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황정음 측 "횡령 혐의 43억원, 재산 팔아 갚아"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G7 조기 귀국' 트럼프 "이-이 휴전 관련 없어…훨씬 큰 문제"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DL에너지 “지금이 적기”…칠레 화력발전소 지분 전량 매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 조단위 기술이전 가능성에 상한가...토모큐브도 초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