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S리테일 유통채널 편의점·홈쇼핑 시너지

GS25는 이달 18일 홈쇼핑 GS샵 건강즙 카테고리에서 1위를 기록한 레몬즙 브랜드 ‘홀베리(Holberry)’와 협업한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를 출시한다. 가격은 2000원이며, 출시 기념으로 월말까지 600원 할인된 1400원에 제공한다.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는 누적 매출 300억원 이상을 기록한 GS샵 대표 히트상품 ‘홀베리 레몬즙’을 기반으로, 편의점 소비자 특성에 맞춰 새롭게 개발된 전용 제품이다. 25g의 유기농 레몬즙을 담고 있으며, 인공감미료와 향료를 배제한 클린 레시피를 적용해 ‘물+레몬’의 심플하고 기능적인 조합으로 완성됐다. 바쁜 일상 속 슬로에이징을 추구하는 2030 소비자에게 적합한 웰니스 음료다.
홀베리유기농레몬수500ML 출시 특징은 홈쇼핑과 편의점 유통 채널 간의 시너지에 있다. GS샵을 통해 브랜드 신뢰와 품질을 입증한 홀베리를 전국 GS25 매장에서 손쉽게 경험할 수 있도록 유통 채널을 확장한 것이다.
홈쇼핑은 깊이 있는 정보 전달과 고객 신뢰 확보에, 편의점은 접근성과 즉시성 그리고 젊은 소비자 접점에 강점을 가진다. GS25와 GS샵의 전략적 협업은 두 채널의 장점을 결합한 대표적인 사례로, 건강 음료 시장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를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GS25는 이번 상품을 시작으로 ‘간편하지만 건강한’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최소 가공, 기능성,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웰니스 음료 상품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GS리테일 음용식품팀 유재형 MD는 “홈쇼핑 1위 레몬즙 브랜드 홀베리와의 협업을 통해 검증된 건강 음료를 편의점에서도 쉽게 만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유통 모델을 구현했다”며 “앞으로도 GS샵과의 전략적 시너지를 통해 기능성과 신뢰를 겸비한 상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우린 망했어"…美대졸자, 더이상 취업 성공 신화는 없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황정음 측 "재산 팔아 43억원 변제 완료"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이재명·트럼프 한미 정상회담 무산…"美 양해 전해와"(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단독]DL에너지 “지금이 적기”…칠레 화력발전소 지분 전량 매각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앤디파마텍, 조단위 기술이전 가능성에 상한가...토모큐브도 초강세[바이오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