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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은행, 고객 중심 조직개편…현장 영업력·플랫폼 시너지 강화
- 디지털영업그룹 신설…‘AI 전략센터’ 확대 개편
‘TECH인사부’, ‘기업시너지팀’ 신설

먼저 개인그룹과 기업그룹 일부 부서를 고객 니즈와 금융시장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게 고객 중심으로 재편했다. 이를 위해 개인고객 상품개발과 마케팅 조직을 ‘개인상품마케팅부’로, 기업고객 영업전략과 상품개발 조직을 ‘기업영업전략부’로 통합했다.
기업고객의 자금·외환 원스톱(One-stop) 지원 강화를 위해 ‘외환사업본부’를 기업그룹에 새롭게 배치했다. 또한 ‘소호사업부’를 신설해 소호 전용상품 출시와 경영 컨설팅을 전담토록 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의 안정적인 성장을 지원하기로 했다.
다음으로 디지털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영업그룹’을 신설하고 ▲WON뱅킹사업부 ▲플랫폼사업부 ▲WON모바일사업부 등을 배치했다. 이를 통해 ‘우리WON뱅킹’ 앱의 초개인화 맞춤형 서비스 확대 및 UI/UX 고도화 등으로 고객 편의성을 더욱 높이기로 했다.
또한 디지털 공급망금융 플랫폼인 ‘원비즈플라자’를 비롯한 항공결제․정산서비스 등 플랫폼 기반 사업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킬 계획이다.
인공지능 대전환(AX) 추세에 맞춰 AI 기반 업무 프로세스를 혁신하고 미래성장 동력을 확보하기 위해 기존 ‘AI플랫폼부’를 ‘AI전략센터’로 확대 개편했다.
HR그룹 산하에는 ‘TECH인사부’를 신설해 IT·디지털 개발 역량 확충과 생산성을 향상해 업계를 선도해 나가겠다는 구상을 밝혔다.
아울러 기업그룹 산하에 ‘기업시너지팀’을 신설, 기업고객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해 미래 먹거리 발굴 등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중심으로 조직을 재편해, 중소·소상공인을 체계적이고 실질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며 “앞으로도 우리은행의 강점인 기업금융을 더욱 성장시키고 디지털과 AI 기반의 지속 가능한 미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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