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팝업스토어도 네이버 지도에서…스위트스팟, 네이버와 콘텐츠 제휴

이로써 스위트스팟은 팝업스토어 운영사 가운데 처음으로 네이버 지도 콘텐츠 제공사로 등록됐다. 기존에는 브랜드가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를 통해 팝업 정보를 개별 등록해야 했지만, 이번 연동으로 팝가에 등록된 정보는 최대 1일 이내에 자동으로 네이버 지도에 반영된다.
단기간 운영되는 팝업스토어의 특성상, 정보의 반영 속도는 소비자 접근성과 직결되는 핵심 요소로 꼽힌다. 스위트스팟은 이번 시스템 연계가 브랜드사의 운영 효율성은 물론 소비자 편의성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는 “팝업스토어 정보의 실시간 유통 체계를 구축한 팝가가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플랫폼 영향력을 더욱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팝업스토어 시장을 선도하는 플랫폼으로서 브랜드사와 소비자 모두에게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위트스팟은 지금까지 누적 8200건 이상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해왔으며, 기획부터 공간 섭외, 실행, 마케팅, 콘텐츠 유통에 이르기까지 팝업 운영 전 과정을 아우르는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와이바이오로직스 "이중항체, 사이토카인 접합체 개발 국책과제 선정"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혜리, ♥새 사랑 찾았다..남자 친구 정체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최저임금 4차 수정안…노 "1만1260원" vs 사 "1만110원"(상보)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신평 3사, 롯데지주·롯데케미칼 신용등급 일제히 강등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4연상했던 에이비온, 29.75% 급락한 사연…유틸렉스 ‘강세’[바이오 맥짚기]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