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일반
리디, 글로벌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 일본 출시
- K드라마의 매력을 짧고 강렬하게…일본 시장 정조준

[이코노미스트 원태영 기자]글로벌 콘텐츠 기업 리디는 숏드라마 플랫폼 ‘칸타(Kanta)’를 일본에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칸타(Kanta)’는 한국형 드라마 콘텐츠의 감성과 재미를 압축된 형식으로 전달하는 글로벌 숏드라마 서비스다.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활발하게 떠오르는 가운데 ‘칸타(Kanta)’는 K콘텐츠에 익숙한 일본 이용자들의 감성을 정조준해 몰입감 넘치는 고퀄리티 영상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다.
‘칸타(Kanta)’는 매월 신규 K-드라마 시리즈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오는 8월에는 개그맨 겸 배우 정준하와 에이티즈(ATEEZ) 윤호가 주연을 맡은 ‘전자두뇌 정과장’을 선보인다. 이 작품은 유쾌한 상상력과 빠른 전개로 고객의 흥미를 유발할 예정이다.
리디는 지난해 도쿄증권거래소에서 진행하는 ‘TSE 아시아 스타트업 허브’에 한국 기업 최초로 선정되는 등 일본 시장에서 빠르게 입지를 넓히고 있다. 이번 ‘칸타(Kanta)’ 서비스는 리디가 축적해온 IP·운영 노하우를 집약해 영상 콘텐츠로 확장하는 글로벌 전략의 일환으로, 일본 시장 내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기식 리디 대표이사는 “리디는 웹소설, 웹툰에 이어 숏드라마까지 시대에 맞는 콘텐츠 포맷으로 끊임없이 진화해 나가고 있다”면서, “이번 ‘칸타(Kanta)’서비스를 시작으로 숏드라마 분야에서도 K콘텐츠의 영향력을 주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칸타는 일본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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