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감자칩이 제철”…오리온, ‘포카칩 햇감자 3MIX’ 2종 출시

포카칩 햇감자 3MIX는 국내 생감자칩 최초로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데 담은 점이 특징이다. 가벼우면서 바삭한 식감의 일자컷, 굴곡 사이 진한 양념 맛을 느낄 수 있는 사선컷, 묵직하면서 풍성한 식감을 선사하는 직각컷 등 햇감자를 3가지 모양으로 썰고 튀겨냈다.
한 봉지에 3가지 제형을 담은 생감자칩은 이전에 볼 수 없었던 것으로, 모양과 두께에 따라 각각 다른 맛과 식감을 한 번에 경험하는 특별함을 더했다고 오리온은 설명했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 출시부터 40여 년 가까이 축적해 온 생감자칩 제조 노하우를 접목했다. 3가지 모양의 칼날로 감자를 한 번에 자르는 설비를 생산공정에 추가하고, 각각의 다른 모양과 두께에도 고르게 튀겨낼 수 있는 적정 프라잉 온도를 찾아내 적용했다.
포카칩 햇감자 3MIX는 향긋한 버터 풍미의 버터감자맛과 짭짤하면서 고소한 체다치즈에 매콤한 맛을 더한 매콤치즈감자맛 2종으로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오리온은 “햇감자 본연의 맛과 제철의 신선함도 느낄 수 있어 ‘제철 포카칩’을 찾는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햇감자로 만든 포카칩은 ‘제철에 먹어야 맛있다’는 입소문이 소비자 사이에 퍼지면서 여름철 꼭 사 먹어야 하는 제철 과자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 8월 포카칩 매출은 연평균 대비 17% 높은 수치를 나타냈다.
오리온 관계자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3가지 모양의 감자칩을 한 봉지에 담는 발상의 전환으로 획기적인 한정판이 탄생했다”며 “제철에만 만날 수 있는 햇감자의 특별함과 함께 다채로운 식감과 맛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유일한 생감자 스낵”이라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BTS 지민, 송다은과 열애설 입 열었다 "현재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BTS 지민, 송다은과 열애설 입 열었다 "현재는.."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發 반도체 압박…中 장비 반입 제한에 삼성·SK '비상'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서울회생법원, 양재 ‘캠코양재타워’ 임차 이전 추진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디오, 초저가 ‘중국산’ 임플란트로 중국시장 반전 예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