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결혼이민자 격려"

[이코노미스트 이병희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여성가족부가 공식 후원하는 '제17회 하나다문화가정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9년 국내 최초로 개최된 이후 올해로 17회째 이어진 '하나다문화가정대상'은 모범적인 결혼이민자를 찾아 격려하고, 다문화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 개인과 단체를 발굴하기 위해 제정됐다.
하나금융그룹은 16일 명동사옥 대강당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13명의 개인과 3개의 단체에 상을 수여했다. 지난 4월부터 전국 단위로 진행된 공모를 통해 전문가 심사와 현지 실사 과정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하나금융그룹은 설명했다.
시상은 행복가정상, 희망가정상, 행복도움상(개인·단체) 등 총 3개 부문으로 이뤄졌다. 대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은 중국 출신 결혼이주민 장춘화씨가 받았다. 결혼 21년차인 장씨는 화목한 가정을 이루고, 마을기업을 설립해 결혼이주 여성들의 정착과 자립을 도와 지역사회 통합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승열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우리 사회가 다문화가정과 함께 성장하고 서로 존중하며 다같이 하나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흑백요리사' 유비빔, '불법 영업' 8개월 만의 복귀…심경은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이데일리
이데일리
'혼외자 논란' 정우성, 8개월 만의 근황 공개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442㎜` 물폭탄 쏟아진 광주…남부에 최대 300㎜ 더 온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열심히 달린 회사채 시장…여름 휴가철 쉬어간다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특허 등록도 안 됐는데 계약 체결?...인투셀·에이비엘바이오의 민낯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