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독] GS25, ‘기원’과 손잡고 광복 80주년 기념 위스키 출시…“815병 한정 판매”
- 우리동네GS 앱 200병 사전 예약…다음 주 오프라인 판매
기원, 남양주시·신흥무관학교 등 총 2000만원 기부 예정

26일 업계에 따르면 GS25는 ‘기원 광복 80주년 에디션’을 ‘우리동네GS’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사전 예약 방식으로 판매 중이다. 국내 최초 싱글몰트 증류소 ‘기원’이 제조한 위스키에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의 이야기를 담고, 815병만 제작·판매하며 광복의 의미를 더했다.
GS25 관계자는 “현재 우리동네GS 앱의 GS더프레시 메뉴를 통해 총 815병 중 200병을 사전 예약받고 있다”며 “나머지 물량은 다음 주부터 GS25 편의점이나 GS더프레시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25는 ‘와인25플러스’를 통해 ▲기원 배치1 ▲기원 스피릿 59.1 등을 사전 예약 판매한 적 있지만 기원과 협업해 GS25 전용 상품을 출시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기원은 광복 80주년 제품 출시를 기념해 총 2000만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증류소가 위치한 경기 남양주시의 독립유공자 취약 계층에 1000만원, 이석영 선생이 세운 독립운동의 산실 신흥무관학교 기념사업회에 1000만원 등을 전달한다.
기원 관계자는 “GS25와 함께 광복 80주년 위스키를 기획하며 어떤 이야기를 담을지 고민하다가 이 선생을 조명하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면서 “기원 위스키가 자리 잡은 남양주 태생이자, 신흥무관학교 설립 등 조국 독립을 위해 일생을 헌신한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기원은 다음 달 15일 오전 남양주시청에서 열리는 광복 80주년 행사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질 계획이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내일 전국 불볕더위 이어져…제주는 28일 오전까지 비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손담비, 출산 100일 차 맞아? 벌써 선명한 복근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정부, 통상대책회의 개최..."차주 루비오·베센트 만난다"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슈퍼달러에 웃었던 국민연금, 올해 환율 효과는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단독]인투셀, 中 선행특허 상장 전 인지 정황...거래소에도 함구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