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은어스파게티부터 10초구이까지" 더 맛있어 진 봉화은어축제
- '은어를 10초 만에 바삭하게' 봉화대 형상 체험존 인기몰이
딜리버리존 운영, 메뉴판 주문·즉석 배달·공연 관람까지 가능

행사장 내 대형 천막식당에서는 은어를 활용한 스파게티, 탕수육, 물회 등 이색 메뉴부터 은어구이, 튀김, 지역 한정식까지 다채로운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지역 외식업체 2곳이 참여해 품질을 높였으며, 에어컨이 설치된 쾌적한 공간 덕에 가족 단위 방문객의 만족도가 특히 높다.
체험의 묘미도 더해졌다. 내성대교 아래에 마련된 숯불 은어구이 체험장은 관광객이 직접 5,000원짜리 석쇠 한 판을 구입해 은어를 숯불 위에 올려 놓고 굽는 재미가 일품이다.
축제의 상징으로 설치된 봉화대 중 하나는 10초 은어구이 체험존으로 운영된다. 강력한 화력으로 단 10초 만에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게 완성되는 과정이 눈앞에서 펼쳐진다. 사진 촬영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은어 힐링스테이션은 대형 천막 아래 조성된 쉼터형 먹거리·체험 공간이다. 간단한 간식과 시원한 음료를 판매하는 부스 외에도 어린이 체험존과 미니카페가 갖췄다.
올해 새롭게 선보인 딜리버리존은 푸드트럭 여러 대의 인기 메뉴를 현장에서 바로 배달받아 먹을 수 있고, 전용 메뉴판을 통해 간편 주문이 가능하다. 200인치 LED 스크린에서는 주무대 공연이 실시간 중계되어 관람객들은 식사와 함께 공연을 편안히 즐길 수 있다.
봉화축제관광재단 관계자는 "올해 축제는 먹거리 공간의 다양화와 휴식 공간의 확장을 통해 남녀노소 누구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며, "은어를 비롯한 다양한 지역 먹거리를 통해 봉화의 맛과 멋을 함께 체험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홍성철 기자 thor0108@edaily.co.kr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트럼프 "무역협정 맺지 않은 국가 관세율 15~20% 정도 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팜이데일리
이데일리
이효리, '이것' 하다 "신경 끊어져…" 무슨 사연?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트럼프 "무역협정 맺지 않은 국가 관세율 15~20% 정도 될 것"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마켓인]‘감가 착시’에 묻힌 LGD의 진가…9분기째 현금 창출 지속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임상 실패 알고도 숨겼다'…신풍제약 기망보고서①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