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1900원 보양식 계이득”…CU, 초저가 닭백숙 선봬

CU는 “득템 닭백숙은 중복과 말복을 앞두고 계속되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를 위해 가성비 보양식으로 기획된 제품”이라며 “여름철 삼계탕집 앞에 긴 줄을 설 필요 없이 간편하고 저렴하게 보양식을 해결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물가정보에 의하면 대표적인 여름 보양식인 삼계탕을 직접 만드는 데 드는 비용은 1인분에 9000원으로 집계됐다. 1년 전보다 약 12% 오른 수준이다.
지난 6월 삼계탕 한 그릇(서울 기준)의 평균 가격은 1만7654원으로 1만6885원이었던 지난해 6월보다 4.6%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CU가 이번에 선보이는 초저가 보양식은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1900원)과 ▲득템 닭백숙 통닭다리(3500원) 2종이다. 무더운 여름 손쉽고 알뜰하게 보양식을 즐길 수 있도록 두 제품 모두 1인분 소용량으로 만들었다고 CU는 설명했다.
CU의 득템 닭백숙 상품은 삼계탕 육수 베이스로 조리해 은은한 인삼 향이 배어 있는 부드럽고 촉촉한 닭고기를 구현했다. 전자레인지로 약 1~2분 만에 조리가 가능하다.
가장 큰 장점은 가격이다. 1900원 득템 닭백숙 닭가슴살의 경우 일반 시중의 삼계탕 대비 약 89% 더 저렴하다. 양이 많지 않은 사람에겐 최적의 대체 보양식 역할을 할 수 있다.
득템 닭백숙 2종 출시와 함께 CU Npay 카드를 네이버페이 QR로 결제 시 해당 상품을 최대 40% 할인한다. 닭백숙 닭가슴살은 1140원에, 닭백숙 통닭다리는 2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CU에 따르면 합리적인 가격과 1인 가구를 위한 맞춤형 용량을 내세워 편의점 간편 보양식은 해마다 큰 인기를 끌고 있다. CU의 여름철(6~8월) 보양식 매출의 전년 대비 신장률은 ▲2022년 30.8% ▲2023년 28.5% ▲2024년 25.1% 등을 기록했다.
지난 15일 출시한 CU의 보양 간편식 훈제오리정식과 민물장어정식 도시락은 전체 간편식품 매출 순위 10위권에 오르며 CU의 여름 간편식 매출을 이끌고 있다.
CU는 복날을 앞두고 차별화 보양식 HMR 2종을 내놓았다. 닭다리 삼계탕(5900원)은 통닭다리가 들어간 삼계탕으로 바삭한 누룽지가 별첨됐다. 스지도가니탕(6300원)은 한촌 설렁탕의 비법 육수에 쫄깃한 스지를 듬뿍 담았다.
박혜리 BGF리테일 HMR팀 MD는 “복날을 맞아 고물가 시대에도 소비자가 여름 보양식을 합리적인 가격과 양으로 즐길 수 있도록 득템 닭백숙 시리즈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CU는 득템 시리즈의 다양한 변주를 통해 시즌 특성과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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