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일반
아치서울, 서울경제진흥원(SBA)으로부터 투자 유치… 보안QR 기술력 입증

보안QR 기반 스마트 주문 솔루션 ‘핸드오더’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아치서울이 지난 6월 서울경제진흥원(SBA)으로부터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SBA는 서울시 전략 산업 육성을 위한 전문기관으로 혁신적인 기술력과 성장 가능성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해 온 대표적인 공공 투자기관이다. 이번 투자는 디지털 보안 기술 기반 오더/결제솔루션을 보유한 아치서울의 기술력과 시장 확장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 결과로 알려졌다.
아치서울은 자체 개발한 보안QR 기술을 기반으로 QR오더 환경에서 발생할 수 있는 큐싱(QR 피싱), 악성 주문, 링크 위변조 등의 보안 위협을 근본적으로 차단하는 솔루션 ‘핸드오더’를 운영하고 있다.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주기적으로 변경되는 실시간 유효 QR을 제공함으로써, 기존 종이 QR 대비 높은 보안성과 신뢰성을 제공한다.
외식업, 프랜차이즈, 호텔·리조트, 공공기관 등에서 QR 기반 비접촉 주문·결제가 빠르게 확산되며, 보안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아치서울의 보안QR 솔루션은 큐싱 피해를 원천 차단할 수 있는 기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아치서울의 솔루션은 해외관광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스마트시티 솔루션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보안QR과 오더, 결제 및 다국어메뉴판 솔루션까지 원스탑으로 제공하여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 내 400여개 매장에 보안QR기반의 다국어메뉴 및 오더 솔루션을 보급한 바 있다.
아치서울 관계자는 “이번 SBA의 투자를 통해 공공 부문에서도 보안 QR 기술의 필요성과 가능성을 인정받았다”며, “보안이 일상이 되는 디지털 사회에 발맞춰 국내외 다양한 산업에서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QR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코노미스트(https://economist.co.kr) '내일을 위한 경제뉴스 이코노미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이 좋아할 만한 기사
브랜드 미디어
브랜드 미디어
현대차·기아, 7월 미국서 16만대 팔아…"관세에도 가격인상 X"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일간스포츠
120억 도장 '쾅' 송성문 "키움서 우승하겠다"
대한민국 스포츠·연예의 살아있는 역사 일간스포츠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일간스포츠
“막을 수 있었다”…돌아오지 못한 출근길 71명
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이데일리
이데일리
이데일리
英 왕세손비 최애 ‘세라핀’…패션 유통강자 넥스트 품으로
성공 투자의 동반자마켓인
마켓인
마켓인
듀켐바이오, ‘프로스타시크’로 연 1천억+α 자신하는 이유는?
바이오 성공 투자, 1%를 위한 길라잡이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
팜이데일리